멀티플레이, 블랙아웃 및 좀비 등 전반에 걸쳐 새로운 콘텐츠 선보여

“대강탈 작전에서 한 방을 노려라!”  콜 오브 듀티 커뮤니티를 위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와 시즌 이벤트가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를 강타한다.

‘작전 대강탈(Operation Grand Heist)’로 명명된 이번 시즌 콘텐츠는 신규 스페셜리스트, 두 개의 신규 멀티플레이 맵, 블랙아웃(Blackout) 맵 내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새로운 지역, 다양한 개인화 수집품과 액세서리, 신규 이동 수단, 새로운 게임 모드 등 게임 전반에 걸쳐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20일 PlayStation 4 적용을 시작으로 PC를 포함한 전 플랫폼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먼저 멀티플레이와 블랙아웃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스페셜리스트 아웃라이더(Outrider)가 블랙 옵스 4에 등장한다. 아웃라이더는 정확하면서도 폭발적인 화력을 지닌 긴 활 스패로우(Sparrow)를 사용해 적들을 소리없이 처치할 수 있다.

또 가장 거칠고 험한 오지 중의 오지, 유령도시(Ghost Town)가 새로운 블랙아웃 지역으로 등장, 플레이어들을 새로운 착지점으로 이끈다. 지상과 지하, 두 구역으로 이루어진 유령도시의 지상층은 박진감 넘치는 블랙 옵스 2의 고전 멀티플레이 맵 Standoff에서 영감을 받아 중장거리 전투 시 전략적인 위치를 선점하는 데에 결정적인 우회로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작전 대강탈에서는 새로운 블랙아웃 모드 Hot Pursuit을 선보인다. 빠른 템포로 펼쳐지는 Hot Pursuit에서는 작전 대강탈 특유의 테마로 꾸며진 SUV, 머슬카, PBR(하천 순찰용) 공격보트 등 세 가지 신규 이동 수단이 새롭게 등장한다. Hot Pursuit 모드는 2월 23일 PlayStation 4를 시작으로 전 플랫폼에 확대 적용된다.

블랙마켓 역시 작전 대강탈 특유의 테마가 반영된 새로운 무기 위장, 의상, 제스처, 부속 액세서리들로 다시 채워진다. 여기에는 램페이지 자동 산탄총(Rampage Auto Shotgun), X9 기관단총 스위치 블레이드(Switchblade X9 SMG), 가정파괴자 폭파 해머(Home Wrecker demolition hammer) 등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진행해 나가면서 밀수 티어를 잠금 해제함으로써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포함된다. 또한 시즌 중 새로운 장거리 무기인 벤데타 저격 소총(Vendetta Sniper Rifle)이 추가될 예정이다.

‘기밀 사항(Classified)’ 맵에 등장하는 라운드 기반의 신규 도전 모드 ‘건틀릿(Gauntlet)’, 그리고 유효 범위 내에서 플레이어의 근접 공격 피해량을 대폭 증가시키고 공격 성공시마다 생명력을 증가시키는 새로운 특전인 에테르 철선(Ethereal Razor) 등 신규 요소들이 작전 대강탈과 함께 선보인다.

무료 콘텐츠에 더불어, 블랙 옵스 패스(Black Ops Pass)를 구매한 플레이어들은 블랙 옵스 패스 콘텐츠인 신규 멀티플레이 맵과 신규 캐릭터를 추가로 즐길 수 있다. 이 역시 PlayStation 4에 먼저 추가될 예정이다.

아울러 완전히 새로운 좀비 경험인 ‘고대의 악마(Ancient Evil)’ 역시 블랙 옵스 패스 구매 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3월에 찾아오며, 자세한 세부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