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게임 기반으로 한 인터넷방송에서 12개 금지 행동 발표

텐센트가 자사의 게임을 기반으로 한 인터넷 생방송에서 폭력적이거나 외설적인 내용을 내보내는 행위를 전면 금지했다.

텐센트는 15일 “중국 정부의 요구 사항에 부합하고 사회주의 핵심 가치의 실천을 강화하기 위해 텐센트 게임의 생방송 활동 표준화 기준을 발표한다”며 “이 발표는 텐센트가 운영하는 게임을 기반으로 하여 콘텐츠를 만들고 배포하는 모든 플랫폼과 인플루언서에 적용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에서 텐센트가 금지한 12개 행동은 ▲헌법의 기본 원칙을 위반하거나 정치, 민족, 종교와 같은 민감한 주제를 포함 ▲광고 또는 공중도덕을 위반한 불법 정보를 게시 ▲텐센트 게임 브랜드를 직간접적으로 손상시키는 행위 ▲저속하고 외설스러운 정보 보급 ▲트로이목마, 바이러스 등의 배포 ▲현실 세계에서 유혈 폭력을 조장하는 행위 ▲타인의 정보를 허가 없이 공개하는 행위 ▲게임 제작자 및 콘텐츠 제작자의 저작권 침해 ▲사회적으로 악영향을 초래할 수 있는 분쟁 ▲법률, 사회 윤리, 게임 규칙을 준수하지 않는 기타 행동이다.

텐센트는 “앞으로 계속해서 표준화 기준을 강화할 것이며, 규정 위반시 단호하게 처벌할 것”이라며 “방송 플랫폼과 인플루언서들이 위의 요구 사항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온라인게임 방송 업계 전체의 건강하고 질서 있는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