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와 전주 지역 내 초기창업생태계 및 스타트업 문화 조성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의 오렌지팜은 전주시(시장 김승수)와 함께 청년 스타트업 기반조성과 지역 내 초기창업생태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전주시와 지난 22일 전주시청에서 ‘오렌지팜 전주센터’ 구축 및 운영으로 청년창업가 육성을 위한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과 전주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오렌지팜 전주센터는 향후 열정과 실력을 갖춘 초기 스타트업에게 창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주시는 센터 구축 및 운영 등 인프라 지원, 타 유관기관과의 창업지원사업과 연계, 지역 내 멘토 POOL 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창업지원프로그램 지원·운영, 산업별 전문가 멘토링 및 선배 창업가와의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전주시는 기업과 기관의 각자 역할을 통해, 향후 지역사회의 우수 청년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들이 창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창업기반조성과 생태계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서상봉 센터장은 “오렌지팜 전주센터는 오렌지팜의 다섯 번째 창업 공간으로 서울과 부산에 이어 전주에 오렌지팜이 설립되며 수도권 외에도 지역 스타트업 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전주에 건강한 창업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