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스베인SE'에 이어 두 번째 카카오톡 출시작으로 주목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www.netmarble.net)이 항구교역 소셜게임(SNG) '베네치아스토리(개발사 모비클,대표 정희철)'를 금일 ‘카카오톡 게임하기’에 선보였다.

넷마블은 지난 9월 자사의 대표 스마트폰 RPG '카오스베인SE'로 처음 카카오톡에 입성한 바 있다.

'베네치아스토리'는 빠르고 손쉬운 생산과 교역을 통해 낭만적인 중세항구도시 ‘베네치아’를 자신만의 개성 있는 도시로 육성해가는 소셜게임(SNG)이다.

이번에 출시한 카카오톡 버전 '베네치아스토리' 는 소셜요소를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이번 카카오톡 버전에서는 이용자가 카카오톡 친구를 게임에 초대∙신청하면 받을 수 있는 ‘행운의 동전’으로 생산과 무역을 보다 쉽게 진행해갈 수 있도록 소셜요소를 보강했다”고 말했다.

또 “기존 다른 마켓에서 이 게임을 다운 받아 즐기던 이용자들도 카카오톡에서 다운로드를 받아 게임 내 계정 이동을 신청하면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게임은 현재 티스토어, 올레마켓, 유플러스 앱마켓 등 3사 이통사 오픈마켓과 구글플레이에 출시돼 있으며 지금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도 30만건에 육박하는 등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하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베네치아스토리'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낭만적인 중세항구도시 '베네치아'를 기반으로 100여종의 방대한 특화상품을 교역하는 게임”이라며 "’카카오톡 게임하기’의 첫 출시작인 '카오스베인SE'가 카카오톡에 성공적으로 입성한바 있어 이번 '베네치아스토리'도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베네치아스토리'의 카카오톡 출시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