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해고 프로그램에 따라 1년치 위로금 지급

[블리자드 코크 사무소 직원들. 출처: 블리자드]

블리자드의 유럽 고객지원팀(CS) 100여명이 무더기로 명예퇴직을 선택했다. 이와 함께 유럽의 24시간 고객지원서비스는 종료 수순을 밟았다.

외신 유로게이머에 따르면 블리자드 코크(Cork) 사무소에서 근무중인 100여명의 사람들이 올해 말 자발적으로 퇴사한다. 이들은 블리자드가 운영하는 해고 프로그램에 따라 약 1년치 연봉에 해당하는 위로금을 지급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크 사무소는 아일랜드에 위치한 블리자드의 유럽 고객서비스 사무소로, 현재 수백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유로게이머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블리자드가 최근 몇 달간 코크 사무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최소 5번 이상 해고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횟수가 늘어날 때마다 점차 많은 위로금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이로 인해 1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돈을 선택했다는 설명이다.

이 소식통은 직원들의 공백으로 인해 블리자드가 향후 고객서비스에 난항을 겪을 것이라는 우려를 표했다. 또한 “앞으로 유저들은 고객지원을 받기 까다로워질 것이며, 회사에 잔류하는 직원들은 교대근무를 강요당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에 블리자드측은 “이달 말 퇴사하는 직원들은 블리자드가 전세계 여러 곳에서 오랜기간 제공해온 프로그램을 활용했다”며 “이 프로그램은 누구에게도 참여를 강요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한편 블리자드는 퇴사 소식이 알려지기 전인 19일(현지시각) 유럽에서 24시간 콜백 및 라이브채팅 서비스를 종료했다. 블리자드는 “유럽 고객에게 제공되는 고객 서비스 수준은 변하지 않을 것”이라며 “코크 사무소 또한 폐쇄할 계획이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