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보스, 거래소 시스템 등을 추가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월드보스, 거래소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역별로 휘비적, 학살자 살골, 암흑신시, 가부자 등 4종의 월드보스가 공개됐다. 월드보스는 매일 낮 12시 30분, 밤 10시 두 번 등장하며 레벨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보스를 처치하면 무기, 장신구, 보물상자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거래소는 이용자들간 자유롭게 아이템을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3막 5장 퀘스트 완료 후 흑신석을 이용해 거래가 가능하다. 흑신석은 월드보스 처치 및 비무 시즌 보상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재화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월드보스는 새로운 공격 패턴과 강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이용자들간 협동이 중요한 콘텐츠”라며 “콘텐츠 추가 외에도 장비 손상 복구 기능 등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개선 작업이 함께 진행돼 보다 쾌적하고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27일까지 빛나는 희귀 장비, 영웅 등급 장비 도안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월드보스 팔부기재의 축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전쟁 지역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성탄석을 지급하고, 매일 4개 미션 완료 시 성탄석 및 성탄상자를 선물한다. 또 이용자들은 크리스마스 루돌프 모자 이벤트, 루돌프 소환 이벤트 등에도 참여해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