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누적거래액 1조원 이상 기록 중, 11월 500억 원 이상 달성

크로키닷컴(대표 서정훈)은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가 올해 주문거래액 5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주문거래액 3500억원을 달성한 ‘지그재그‘는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하며 지난 달에만 500억원의 거래액을 기록, 올해 주문거래액 5000억원을 돌파했다. 2015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패션 관련 앱에서는 최초로 1조원 이상의 누적 거래도 발생했다. 지난해 말부터 발생한 매출은 1년만에 200억원을 넘어섰다.

‘지그재그‘는 동대문 의류를 기반으로 하는 여성쇼핑몰들의 모음서비스다. 3400여개의 여성 쇼핑몰들이 등록 돼 있으며 약 600만개의 상품 판매를 중개해 주고 있다. 현재까지 앱 다운로드수는 1400만 이상, 월간이용자(MAU) 수230만 이상을 기록 중이다.

‘즐겨∙찾기∙쉽게‘의 비전을 바탕으로 운영중인 ‘지그재그‘는 매달 수집되는 수천만건의 검색 데이터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상품과 쇼핑몰을 제안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동시에 쇼핑몰에게는 보다 효과적인 개인화 광고 운영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같은 서비스를 통해 올해 ‘지그재그’에 신규 등록된 쇼핑몰들의 경우 평균 주문건수 및 주문액 규모가 입점 첫달 대비 11월 기준 각각 약 150%와 200% 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크로키닷컴 서정훈 대표는 “지그재그는 일반적인 커머스 플랫폼을 넘어서 보다 진화한 기술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사용자들이 다양한 상품을 보고, 원하는 물건을 선택하고,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 더욱 자리매김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크로키닷컴은 내년 일본 서비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