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블록체인 투명성 연구소 ‘거래 볼륨 리포트’ 12월 13일 발표

한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글로벌 블록체인 투명성 연구소(Blockchain Transparency Institute, 이하 BTI)가 12월 13일 발표한 월간 ‘거래 볼륨 리포트 (Exchange Volumes Report)’에서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중 3위를 차지했다.

두나무의 업비트는 조사기간 중 24시간 거래량 USD 2.41억을 기록, 국내 거래소 중에선 1위를 기록했다. BTI가 12월부터 모바일 앱 및 API 거래 데이터를 리포트에 반영하고 워시 트레이딩(Wash Trading)으로 의심되는 거래 볼륨을 제외하면서 11월 7위에서 랭킹이 상승했다.

BTI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의 투명성 및 신뢰도 제고를 위해 지난 8월부터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거래소 랭킹을 발간하고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BTI는 워시 트레이딩 구분 알고리즘 개발 등 거래소 분석 시스템을 계속 고도화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거래소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은 투자자 보호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업비트는 최근에는 글로벌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Lambda)256’을 설립하고 블록체인 기술 저변확대와 서비스 개발을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고 있다. 또한, 업계에 1000억 규모 투자를 발표하면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두나무는?
2012년 설립된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한국 최다, 최대 규모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와 소셜 트레이딩 기반 주식 플랫폼 ‘카카오스탁’을 서비스하고 있다. 두 서비스 모두 업계 1위로, 관련 산업과 생태계를 리딩하고 있다. 업비트는 2017년 10월 런칭, 카카오스탁 2014년 2월 런칭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