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걸그룹 K/DA 뮤직비디오, 유튜브 1억 조회수 돌파 ‘기염’

라이엇게임즈가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들로 만든 가상 걸그룹 K/DA의 뮤직비디오가 또 한번 기록을 세웠다.

지난달 ‘롤드컵 2018’ 결승전 개막식 무대를 통해 공개된 K/DA의 데뷔곡 ‘POP/STARS(팝스타)’의 뮤직비디오가 4일 유튜브 총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K/DA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아리, 이블린, 카이사, 아칼리로 구성된 가상 4인조 걸그룹이다. ‘팝스타’ 음원에서는 한국의 인기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소연이 아칼리를, 미연이 아리를 맡았다. 또 미국의 솔로가수 메디슨 비어가 이블린을, 자이라 번스가 카이사를 담당했다.

K/DA의 ‘POP/STARS’ 뮤직비디오는 11월 3일 유튜브에 등록된 이후 공개 24시간만에 조회수 616만뷰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4일 현재 조회수는 1억 14만회, ‘좋아요’ 수는 229만이 넘는다. 걸그룹 트와이스의 ‘Yes or Yes’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8970만인 것을 따져보면 실로 놀라운 인기다.

뿐만 아니라 ‘POP/STARS’ 음원은 미국 아이튠즈 K-Pop 차트 1위, Pop 차트 기준 최고 4위까지 올랐으며,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