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일 기준 거래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 환경 제공

한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자사 서비스에서 거래되고 있는 암호화폐에 대해 100% 입출금 지원을 제공한다고 19일 공개했다.

업비트는 11월 19일 기준 거래되고 있는 암호화폐 169개 모두 입출금이 가능하다고 밝히고 이후 상장될 암호화폐에 대해서도 해당 암호화폐의 네트워크 안정성이 확인되는 대로 입출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업비트는 지난 3월 원화 (KRW) 마켓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에 대해 100% 입출금 지원 완료 후, 거래되는 암호화폐에 대한 입출금을 지원해 올해 상반기 기준 72.3%였던 지원율을 이번에 100%로 끌어 올렸다. 이로써 업비트 이용 고객은 모든 암호화폐 거래에 대해 불편함 없이 입출금을 안전하게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지난해 서비스 출시와 함께 예상을 넘어서는 트래픽과 이용자 증가에 따른 지원 인력 부족으로 거래량 많은 암호화폐부터 순차적으로 입출금 지원을 진행해 왔다”며 “이번 입출금 100% 지원을 계기로 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상장된 비트코인에스브이(BSV)는 네트워크 안정성 확인 완료 후 입출금 지원 관련 별도 공지가 있을 예정이다.

그 외 에어드랍으로 지급하였거나 거래 지원 종료된 암호화폐에 대해서는 출금만 지원된다. 스테이블 코인의 경우, 달러 환율과의 연계성 등 각 스테이블 코인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입출금 지원 여부를 신중하게 결정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업비트 홈페이지 ‘고객센터’ 메뉴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