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연합 GIBP 결성… 블록 체인 경험 공유, 한국거래소 상장 계획

3개 프로젝트로 구성된 블록체인 연합 GIBP가 떴다.

지난 15일 사이버베인(CyberVein), SWTC, DBX.ONE 등 총 3개 프로젝트로 구성된 글로벌 인플렌셜 블록체인 파트너스(Global Influential Blockchain Partners, 이하 GIBP)가 서울에서 첫 번째 오프라인 모임 및 암호화폐 포럼을 열었다. 동시에 한국 거래소 상장 계획을 발표했다.

GIBP는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블록체인 시장에서 함께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결성된 연합이다. 회원사간의 긴밀한 관계 및 상호 작용을 통해 발전을 도모한다. 또한 GIBP 네트워크를 통해 블록 체인 개발 및 응용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화 블록체인 집단인 GIBP는 블록 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응용 및 서비스를 파헤치면서 건강한 블록체인 조직을 구축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SWTC, DBX.ONE, CyberVein은 15일에 진행된 GIBP 포럼을 통해 한국을 GIBP의 첫 출발점으로 전 세계의 블록체인 (blockchain)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았다.

이날 GIBP의 회원사로 참여한 프로젝트을 보자면, DBX.ONE은 D-DPoS 컨센서스 메커니즘 및 데이터 교환 스마트 계약으로,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투명화 및 디지털화한 최초의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꼽힌다.

사이버베인(CyberVein)은 DAG 프레임 워크와 신개념 스마트 계약, 프로그래밍 언어 Vein, 가상 머신 CVVM을 활용한 블록 체인 프로젝트로서 보다 획기적인 데이터 활용을 가능케 한다.

SWTC 프로젝트의 경우 2014년 실리콘밸리에서 출발한 프로젝트다. 독립적으로 개발된 컨센서스 메커니즘 RBFT는 물론 5000회 이상의 TPS를 자랑하는 퍼블릭 체인(Public chain) 서비스를 통해 5단계 구조 설계 원리를 제공하고 있다.

SWTC는 이전에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해 많은 준비와 연구를 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미 전 세계 15 개 이상의 거래소에 상장된 SWTC는 현재 코어닥스(Coredax) 상장이 확정된 상태다. SWTC는 이미 지역 비즈니스 파트너 Loton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한국의 솔루션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SWTC는 ERC721과 비슷한 형태의 SRC101 자체 소유 NFT 표준을 개발했다. SRC101 표준을 사용하면 다른 프로젝트에서 실제 가치 기반 토큰을 발행할 수 있도록 SWTC Public Chain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 외에도 IPFS 분산 스토리지 기술을 결합하여 IPFS 노드 메커니즘의 장점을 취함으로써 데이터 보안 및 전송 속도를 최적화한다는 장점이 있다.

SWTC를 필두로 한 GIBP의 결성에는 단순한 연합 이상의 의의를 지니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연합체제가 학술 연구를 기반으로 블록 체인 기술의 협력을 실천하고, 경제 및 일상 생활에서 더 많은 응용 시나리오를 창출할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회의를 통해 우수한 품질과 강력한 영향력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비쳤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