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일으킨 원조 기업과 계약, 교육 기반 글로벌 코인 성장 발판 마련

[MP코인 한국지사에서 중화권 진출을 위한 출범식이 열렸다. 제공 MP코인]

MP코인(엠피코인)은 대만의 콘텐츠 전문그룹인 인스리아(INSREA)와 지난 14일 MP코인 한국지사에서 중화권 진출을 위한 출범식을 개최했다.

출범식에는 MP코인 공동설립자 이현준 대표, 이지건 인스리아그룹 회장과 임원단, MP코인의 자문위원인 김형주 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과 최진영 블록체인투데이 회장, MP코인의 어드바이저로 참여 중인 윤정우 대한인베스트먼트 대표, 김유주 닉스코인 대표 등이 함께 참석했다.

또한 구글 본사의 엔지니어이자 MP코인의 공동설립자인 황태섭 대표도 미국에서 화상연결을 통해 출범식에 참석했다.

MP코인은 지난 2일 대만 인스리아 본사에서 사업 제휴 체결을 했다. 그리고 약 2주 만에  인스리아 이지건 회장을 MP코인 한국지사에 초대해 사업 제휴 축하 및 MP코인과 인스리아의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로써 MP코인은 대만 및 중화권 진출에 박차를 가하며 글로벌 코인으로 성장하는 데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MP코인과 인스리아의 출범식은 MP코인의 공동설립자인 이현준 대표와 인스리아 이지건 회장의 18년 동안 이어온 오랜 인연이 큰 역할을 했다.

이현준 대표는 “인스리아 이지건 회장과는 18년째 깊은 인연을 맺고 있다. 2002년 사업 초창기에 미용 관련 비디오를 제작했다. 인스리아를 통해 처음으로 대만에 수출했다. 그리고 16년 만에 다시 MP코인으로 사업 제휴와 출범식을 개최할 수 있어 기쁘다. 이번 출범식을 통해 MP코인을 글로벌 암호화폐로 성장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인스리아와 블록체인 한류를 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화상 연결로 출범식에 참석한 MP코인 공동설립자 황태섭 대표는 “이렇게 화상으로나마 출범식에 참석할 수 있어 기쁘다. 특히 MP코인의 가치를 알아보고 사업 제휴 체결 및 출범식에 참석해주신 인스리아 그룹 이지건 회장님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인스리아와 만난 MP코인은 거대한 날개를 달게 됐다고 생각한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이지건 인스리아그룹 회장은 “이현준 대표와 지금까지 좋은 관계를 유지해올 수 있었던 이유는 이현준 대표의 진심에 감동하고, 목표한 바를 꼭 실천해내는 모습에 감명을 받았기 때문이다. 전 세계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했다. 이제 수많은 코인 중 MP코인은 인스리아와 출범식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며 가치를 높여갈 것이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번 사업 제휴 체결 그리고 MP코인과 인스리아 그룹의 출범식은 교육 플랫폼 기반인 MP코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대만 및 중화권에 스마트러닝 어학 학습을 제공해 글로벌 교육 시장까지 확장할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대만 인스리아(INSREA) 그룹은?
1985년 창립한 기업으로, KBS 드라마의 중화권 총판을 통해 중화권에 ‘한류(韓流)’를 알리는 데 큰 공헌을 했다. 이후 인스리아는 온라인 게임 사업에 진출하며 대만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현재 요트사업과 ‘타이페이고량주’를 인수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따라서 MP코인이 인스리아와의 사업 제휴 및 출범식을 통해 대만 및 중화권에서 다양한 분야의 사업에서 활용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