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2~13일 서울 신라호텔...노웅래-김두관-송희경-이혜훈 의원 참석

[월드블록체인서밋마블스가 12월 1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다.]

글로벌 블록체인 고수들이 서울에 총집결한다.

세계블록체인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참석하는‘월드블록체인서밋마블스’(회장 박봉규)가 다음달 12일부터 1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다.

12일 오프닝을 시작으로 기조연설이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 노웅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겸 의원, 전현희 의원, 자유한국당 송희경 4차산업혁명포럼 공동대표 겸 의원, 바른미래당 이혜훈 4차산업혁명특위원장 겸 의원, 이언주 의원이 참석한다. 특히 대만 제이슨수 의원도 참여해 눈길을 끈다.

[월드블록체인서밋마블스를 공동주최한 김형주 회장과 박봉규 회장(오른쪽). 사진=게임톡]

또한 박봉규 월드블록체인서밋마블스 회장을 비롯해 오명 전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장관,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회장,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대표, 요야 태국 공주, 알렉세이 스몰야노프 이코이노믹넷 공동창시자 등도 참가한다.

거래소의 경우 조국봉 후오비(Huobi) 회장, 이익순 올비트(Allbit) 창시자 겸 대표, 이준행 고팍스(GOPAX) 대표, 다니엘리 코인베네(CoinBene) 대표, 전삼구 DEXKO 대표, 전종희 코인제스트(COINZEST) 대표, POPCORN, EOSDAQ 관계자 등이 찾아온다. 

[김두관의원과 노웅래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메인넷의 경우 김태원 HYCON 대표, 알렉시스 Ripple(리플) 창시자, 스티븐 치아 NEM 대표가 자리를 빛내준다. 이밖에 김병찬 아나운서, 이성근 화백, 이만의 전 환경부 장관 등 정,재계, 문화예술계를 총 망라한 인사들도 볼 수 있다. 

기조 연설 이후 세션별 주제에 따라 진행된다. 세션 1에서는 블록체인 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본다. 이후 세션 2에서는 블록체인 규정 및 전망에 대해 패널과 함께 돌아본다.

점식식사 이후 세션 3에서는 블록체인 선구자들, 세션 4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서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블록체인 시장 가치를 세션 5에서 살펴보고 기조연설을 듣는 것으로 첫째 날 일정이 마무리된다.

[요야 태국 공주]

이튿날은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세션 1에서 세계블록체인 시장, 세션2에서 글로벌 벤처기업에 관련한 패널의 강연이 이어진다. 식사 후 세션 3, 4 블록체인 응용의 다양화, 세션 5 세계 블록체인 시장 가치를 두고 논의가 이어진다. 이후 마무리 연설로 행사가 끝을 맺게 된다.

이번 행사를 공동 주최한 박봉규 회장과 김형주 회장은 “블록체인과 관련해 다양한 아젠다로 구성했다. 마블스는 마법의 돌 같은 ‘블록체인’을 통해 놀라운 결과와 생산하는 세계적인 블록체인 커뮤니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