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게임 및 블록체인 산업 발전 위한 시너지 효과 기대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보라(BORA)의 웨이투빗(WAY2BIT, 대표 송계한)이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웨이투빗은 한국 게임 및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해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대행 황성익)와 뭉친 것이다.

앞으로 웨이투빗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BORA의 생태계에 대한 소개 및 활용방안에 대해 협력하고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 및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회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의 게임 개발 컨설팅 및 개발을 지원한다.

웨이투빗은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 개발과 연구, 서비스를 수행하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블록체인 기반 상용 플랫폼 'BORA' 개발을 진행중이다. 현재 플랫폼 알파 버전 개발이 완료된 상태다. 2018년 10월 테스트넷 BORA Lagoon 오픈, 2019년 상반기 정식 출시 및 본격적인 글로벌시장 확대를 목표하고 있다.​

황성익 회장은 “이번 웨이투빗과 같은 경쟁력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며 “앞으로도 웨이투빗과 함께 대한민국 게임 및 블록체인 산업 발전 및 가교 역할을 하고싶다” 라고 말했다.

송계한 웨이투빗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 모델에 대해 서로 간의 전략적 협업을 이어나갈 것”이며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능력을 가진 회사들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쉽을 만들어 가길 기대하며 다양한 산업에서 디지털 컨텐츠 플랫폼 사업의 진화를 선도할 것”이라며 의지를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중소 게임개발사들과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위해 설립한 비영리 법인으로, 현재 약 800여개 회원사가 함께하고 있는 국내 최대 게임회원사 규모를 자랑하는 중소게임 및 인디게임 개발사들을 위한 대표 협회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