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 “목표는 초과달성했다, 마음 비우고 결승 임할 것”

2018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롤드컵)의 결승전 미디어데이가 2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열렸다. 올해는 유럽의 프나틱(Fnatic)과 중국의 인빅터스 게이밍(IG)가 우승컵을 놓고 격돌한다. 2011년 롤드컵 시즌1에서 우승한 이후 7년만에 왕좌에 재도전하는 프나틱은 “결승에 오른 것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다”며 “꼭 우승하고 싶다”는 각오를 다졌다. 또 이번 롤드컵에서 4강 진입을 목표로 세웠다가 결승까지 오른 IG는 “이미 목표는 초과달성했다”며 “육체적 능력은 우리도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만큼, 멘탈을 잘 관리한다면 이길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프나틱과 IG가 맞붙는 롤드컵 결승전은 3일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열린다.

다음은 이날 진행된 질의응답을 정리한 내용이다.

상체 싸움 위주로 메타가 바뀌었다. 경기에서 실감하는가?

캡스(프나틱)= 교전형 챔피언들이 활약하는 것 같다. 하지만 그것에 대해 특별한 부담감은 없다. 평소처럼 미드에서 교전을 잘 펼치면 경기에서 이길 수 있을 것 같다.

힐리쌍 선수는 오늘 왜 오지 않았나?

딜런 팔코 감독(프나틱)= 힐리쌍은 오늘 몸이 좋지 않아 휴식중이다. 내일까지는 회복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결승이 프나틱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가?

딜런 팔코 감독(프나틱)= 오랜만에 서구권 팀이 결승에 올라 기쁘다. 하지만 우리는 우승을 노리고 있다. 우승을 해야 만족할 것 같다.

상대팀 ‘루키’ 선수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캡스(프나틱)= 루키는 라인전이 강한 챔피언을 선택해 스노우볼을 굴린다. 하지만 초반에 우위를 점하지 못한다면 후반에는 힘을 쓰지 못한다. 양날의 검이라고 생각한다.

IG에서 신경이 쓰이는 선수가 있는가?

딜런 팔코 감독(프나틱)= ‘루키’ 선수와 ‘더샤이’ 선수를 막는데 집중하겠다.

롤드컵 결승에 다시 오니 기분이 어떤가?

소아즈(프나틱)=조별 리그 이후 경기에 나오지 못했다. 결승전에 출전할지 잘 모르겠지만 출전하게 된다면 특별할 것 같다.

레클레스(프나틱)=꼭 우승을 하고 싶다.

3년만에 중국이 결승전에 올라와서 IG의 인지도가 올라갔을 것 같다. 팬들 반응은?

바오란(IG)= 주목을 받아 좋긴 하다. 하지만 선수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성적을 따내는 것이다

2016년 삼성 소속으로 결승을 치르고 이번에 다시 아이지로 결승을 치렀는데 그때도 지금의 마음가짐은 어떻게 다른가?

김정수 감독(IG)= 별 차이 없다. 똑같이 긴장되고 똑같이 기분좋다.

롤드컵 시작할 때는 IG가 저평가됐다. 유일한 중국의 희망인데 부담감은 없는지?

루키(IG)=RNG가 주목받는 것이 당연했다. 그만큼 부담감도 컸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오히려 부담감이 없어서 결승에 올 수 있었던 것 같다.

프나틱을 상대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가?

김정수 감독(IG)=프나틱의 지난 경기들을 연구했다. KT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든다.

캡스 선수와 루키 선수가 맞붙는다. 세계 최고 미드라이너를 가리는 자리에 임하는 마음가짐이 어떤지?

루키(IG)= 주목도가 높은 만큼 저도 개인적으로 조금 긴장이 된다. 캡스 선수가 퍼포먼스나 플레이면에서 뛰어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긴장된다는 마음보다는 재밌을 것 같다는 마음이 크다. 생각치 못하게 결승전에 왔는데, “우승하면 우승하는 것이고 지면 지는 것이고” 이런식으로 게임하면 마음이 편할 것 같다.

결승전 예상 전적은?

김정수 감독(IG)= 쉽지 않을 것 같다. 프나틱은 강팀이다. 3대2 풀세트 갈 것 같다. 중요한 것은 우리 팀이 밴픽이나 피지컬에서 부족한 팀이 아니다. 멘탈 측면에서 잘 관리해서 끝까지 잘 끌고간다면 5세트까지 가서 IG가 우승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루키 선수는 목표가 4강진출이라고 했는데 그것을 이미 이뤘다. 우승에 대한 각오를 말씀해달라.

루키(IG)= 돌아보니 그렇게 힘들었던 길은 아니었던 것 같다. 그래도 결승전인만큼 가장 힘든 경기가 될 것 같다. 그동안 우승한다고 가정하고 각오를 말하면 항상 졌다. 이번에는 우승하고나서 제대로 소감을 말씀드리겠다. 겸손한 마음으로 결승에 임하고 싶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