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vR 앞세운 하이퀄리티 게임성으로 글로벌 시장 성공 가능성

게임빌(대표 송병준)의 글로벌 MMORPG 대작 ‘탈리온(일본 서비스명 : ‘벤데타’, ‘Vendetta’)’이 일본 출시 초반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탈리온’은 지난 18일 일본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꾸준한 순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16일 시작한 사전 다운로드에서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1위에 오른 데 이어 매출 순위 또한 7위까지 상승했다. 22일 오전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순위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출 순위는 15위까지 올랐다.

‘탈리온’은 게임빌이 유티플러스(대표 유태연)와 손잡고 심혈을 기울여 선보인 블록버스터급 모바일게임이다.

게임빌은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게임 서비스명을 ‘피의 복수’라는 뜻을 지닌 스페인어 ‘벤데타(Vendetta)’로 정하고 현지화 작업도 세밀하게 진행했다. 게임의 핵심 콘텐츠인 진영 단위의 대규모 전투인 RvR을 내세워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 게임빌은 앞으로 동남아와 일본에서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영토 확장을 위해 여타 지역으로의 순차적 출시 준비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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