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자회사 홍콩 BGEX서 운영…처리속도·안전성 등 강점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대표이사 허백영)이 글로벌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해외에 탈중앙화거래소(DEX)를 오픈한다.

빗썸은 비티씨코리아닷컴의 해외 자회사인 BGEX가 지난 15일 ‘빗썸 DEX’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빗썸 DEX 운영을 맡은 BGEX는 홍콩에 소재한 블록체인·핀테크 전문기업이다.

BGEX는 빗썸 DEX 구축과 운영을 위해 싱가포르에 있는 블록체인 토털 솔루션업체 원루트네트워크(RNT)와 제휴했다.

빗썸 DEX는 원루트네트워크의 R1프로토콜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R1프로토콜을 통해 거래소들이 유동성과 거래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어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거래량과 자산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다. 또 주문 체결 과정을 개선해 체결된 주문들의 블록체인 전송속도가 크게 향상됐다.

빗썸 DEX에서는 모든 거래가 블록체인 상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투명하게 운영되고, 이용자 본인 외에는 자산 이동에 대한 권한이 없어 안전하고 보안 측면에서도 뛰어나다.

빗썸 DEX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더리움(ETH) 기반의 메타마스크(Metamask) 지갑을 만들어야 한다. 이번에 오픈한 빗썸DEX PC사이트로 먼저 거래가 가능하며, 모바일 거래는 애플리케이션 출시 예정인 11월 중 가능할 전망이다.

론칭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달 15일부터 오는 11월 15일까지 한달 간 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이용자별 거래금액 랭킹을 집계해 상위 1000명에게 총 10만 달러(500ETH) 상당의 에어드롭을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빗썸 DEX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빗썸 관계자는 “홍콩 자회사에서 보안과 처리속도 등을 대폭 개선한 탈중앙화거래소를 오픈했다”며 “투자자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부당거래 등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탈중앙화거래소를 통해 글로벌시장 개척 및 다양한 사용자 요구에 부응하는 노력을 병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K글로벌 컨소시엄의 지분 인수로 빗썸의 신사업 추진과 해외 네트워크 확장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정보기술(IT)기업 중 단기간에 기업가치 10억 달러(약 1조 1320억 원)를 훌쩍 뛰어넘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한 빗썸은 앞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업으로 더 큰 성장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