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워드 게이밍, 클라우드9, G2 e스포츠, 지-렉스, 그룹 스테이지 진출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롤)’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2018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의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할 모든 팀이 확정됐다.

라이엇게임즈는 10월 1일~4일, 6일~7일 간 서울 종로 소재의 그랑서울 3층 ‘LoL PARK(롤 파크)’에서 진행된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진행했다. 총 12개 팀이 출전해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하기 위한 각축전을 벌였다.

6일간의 경기 결과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할 팀은 중국의 에드워드 게이밍, 북미의 클라우드9, 유럽의 G2 e스포츠, 대만/홍콩/마카오를 대표하는 지-렉스로 확정됐다. 4개 팀은 그룹 스테이지로 먼저 직행한 강팀들과 만나 롤드컵 우승컵을 향한 경쟁을 이어나가게 됐다.

그룹 스테이지 조 편성은 모든 플레이-인 스테이지 경기가 종료된 후 지역 안배 원칙 및 추첨을 통해 결정됐다. A조에는 대만/홍콩/마카오의 ‘플래시 울브즈’, 한국의 ‘아프리카 프릭스’, 베트남의 ‘퐁 부 버팔로’, 유럽의 ‘G2 e스포츠’가, B조에는 중국의 ‘RNG’, 한국의 ‘젠지 e스포츠’, 유럽의 ‘팀 바이탈리티’, 북미의 ‘클라우드9’이 포함됐다.

또 C조에는 한국의 ‘kt 롤스터’, 대만/홍콩/마카오의 ‘매드 팀’, 북미의 ‘팀 리퀴드’, 중국의 ‘에드워드 게이밍’이, D조에는 유럽의 ‘프나틱’, 북미의 ‘100 씨브즈’, 중국의 ‘인빅터스 게이밍’, 대만/홍콩/마카오의 ‘지-렉스’가 각각 배정됐다.

이번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라이엇 게임즈가 건립한 국내 최초의 ‘리그오브레전드’ 전용 경기장인 ‘LoL PARK’에서 열린 첫 공식 대회로 주목을 받았다. 그룹 스테이지 경기는 10일부터 17일까지 8일간 매일 오후 5시부터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되며, 4개 조의 4개 팀들이 단판제로 각 2회씩 대결해 각 조별로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한 상위 2개팀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8강전에 진출한다.

특히 한국의 3개 팀이 그룹 스테이지 1일차에 모두 출전한다. kt와 팀 리퀴드가 1일차 첫 경기에서 맞붙으며, 아프리카가 4번째 경기에서 G2 e스포츠를, 젠지가 6번째 경기에서 팀 바이탈리티를 상대한다. 젠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강력한 우승 후보인 RNG와 한 팀에 속하게 돼 경기 결과에 관심을 모은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