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이스㈜ 이현준 대표와 구글 엔지니어 황태섭 공동출판 시선집중

[이카이스㈜ 이현준 대표]

“블록체인이 만든 암호화폐(가상화폐)가 인류 화폐 역사를 바꿀 것이다.”

마풀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카이스㈜ 이현준 대표와 구글 시니어 엔지니어이자 EMPIKO의 황태섭 대표가 따끈따끈한 책 ‘제2차 코인 전쟁’을 출간했다.

10월 5일 서울 테헤란로 삼성동 섬유센터 17층에서 출판기념회를 앞둔 이현준 대표는 달변으로 시종 블록체인 시대가 왔다는 설명과 책 출간에 대해 의미를 전했다. 

“‘제2차 코인 전쟁’은 화폐의 역사부터,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 그리고 미래의 글로벌 화폐의 방향을 제시한 책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에 블록체인이 만든 암호화폐가 지금까지의 인류의 화폐 역사를 바꿀 것으로 확신한다.”

이 대표는 이 책에 대해 “기존에 나와 있는 수많은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책 중 가장 읽기 쉬운 책”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현재 암호화폐에 부정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고, 실제로 암호화폐 시장 또한 잠잠한 상태다. 그러나 글로벌 금융 시장에 위기가 곳곳에서 예고되는 가운데 암호화폐는 점점 확대되어 중요 화폐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그전에 이 책을 통해 사전에 철저히 준비해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출판기념회와 관련 이카이스의 세계 최초 에듀테크 기반 ‘MP코인(MPCOIN)’ 학습채굴도 주목받고 있다. ‘학습 채굴’이란 마풀 스마트러닝(마풀영어, 마풀중국어, 마풀토익)에서 학습을 많이 하면 할수록 더 많은 MP코인은 얻을 수 있는 학습 시스템이다.

이 대표는 “저는 18년간 교육사업을 해왔다. 마풀영어와 마풀중국어, 마풀토익 등 어학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카이스㈜가 연동하는 ‘학습 채굴’ 시스템을 기반한 포인트 정책을 주목해달라. 공부하면서 코인도 얻는 ‘일거양득’ 포인트 정책”이라고 말했다.

기존 제공했던 포인트를 모두 MP코인으로 제공한다. 기존 보유 포인트는 물론 학습이나 결제를 통해 지급하던 포인트도 앞으로는 MP코인으로 지급한다.

그는 “MP코인은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코인이다. 가장 앞서가는 코인이다. 다양한 제휴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마풀 스마트러닝 수강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폭넓은 확장성을 설명했다.

‘학습 채굴’ 시스템은 1MPC를 250원(향후 거래소 상장 시 가격 변동) 기준으로, 월 학습 완료 강좌 수에 따라 해당 MPC를 지급한다. 1개 강좌 학습 완료 시 0.5MPC(현재 125원에 해당)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면 100강의 학습을 완료했을 경우 50MPC를 받는 식이다. 기존 포인트 제도에 비해 약 10배가 많은 수준이다.

이현준 대표는?

인문학 지식과 18년간의 교육사업가인 이 대표는 ‘내 심장은 멈추지 않는 엔진이다’(2009), 공저 ‘오늘은 내 인생의 첫날이다’(2017), 공저 ‘습(習)의 시대’(2017)을 출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