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사-게이머를 위한 게임 가상 화폐 MobileGO와 GameCredits 출시

엑솔라가 게임만을 위한 가상화폐(암호화폐)인 MobileGO(이하 MGO)와 GameCredits(이하 GAME)를 10월 1일 발표했다.

게임 개발사가 게임을 런칭하고, 수익을 창출하며 전세계에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엑솔라는 MGO와 GAME은 엑솔라 자사의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파트너사에 제공한다.

특히 사상 최초로, 개발사는 자신들이 원하는 만큼의 매출을 가상 화폐인 MGO로 정산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더 많은 디지털 관련 사업가들이 자신의 예금이나 퇴직금 등을 블록체인으로 옮기는 추세에 맞춰 앞서간 것. 엑솔라의 고객사가 원하는 어떤 화폐로든 정산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 같은 서비스를 추가했다.

엑솔라의 창립자이자 CEO인 알렉산더 아가피토프는 “엑솔라는 게임 개발사가 전세계로 게임을 서비스하고 매출을 늘릴 수 있도록 항상 최신 기술을 주도하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툴과 서비스를 도입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MGO와 GAME은 게임 업계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속화시킬 것이다. MGO를 통해 Peer-to-Peer 방식의 매치 플레이가 가능해지고, 기존에 없던 방식의 탈 중앙화 된 토너먼트가 가능해질 것이다. 또한 GAME은 2600만 게이머들에게 가장 신뢰도 높은 게임업계의 비트코인이다”라고 덧붙였다.

게이머들은 현재 엑솔라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500개 이상의 게임 및 각 게임의 아이템을 구매할 때 기존 엑솔라가 제공하는 700개 이상의 결제 수단과 더불어MGO와 GAME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엑솔라의 툴과 서비스는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20개 이상의 언어, 130개 이상의 통화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전세계 게임 서비스만을 위해 만들어진 유일한 결제 플랫폼이자 통합 솔루션이다.

MGO와 GAME은 게이머들에게 잘 알려졌을 뿐만 아니라 주요 거래소인 DigiFinex, BitForex, HitBtc 그리고 GateCoin등에 상장되어 있다.

엑솔라는 본사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엑솔라는 밸브, 트위치, 유비소프트, 에픽게임즈와 PUBG주식회사와 같은 주요 게임 업체의 파트너사이며 이들의 Merchant 및 Seller of record 역할을 하고 있다.

MGO와 GAME은?
MGO는 게임 업계의 새로운 시대를 견인하고자 만들어진 스마트 토큰이다. 간단하고 편리한 결제수단일 뿐만 아니라 peer-to-peer 매치플레이와 전세계 수백만의 경쟁심 강한 게이머들에게 탈 중앙화 된 토너먼트를 제공할 수 있다. MGO의 장점을 이용하여 누구나 e스포츠를 진행하고 매출을 낼 수 있게 되며 가상 화폐를 더욱 활성화 할 수 있다.

GAME은 디지털 블록체인 기반의 화폐이다. 전세계 2600만 게이머들의 보편적인 화폐가 되는 것뿐만 아니라 대형 퍼블리셔부터 인디 게임개발자등 모든 게임업계를 도와 업계에서 사용하는 대표 가상 화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