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정상회담 계기, 핵심기술인 가속기어 생산공장 추진...톈진 감마와 MOU

[람보르기니자전거가 중국 공장에서 가속기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람보르기니자전거 비바체인(VIVACHAIN, 회장 한금채)은 최근 평양에서 열린 3차 남북정상회담을 계기로 람보르기니자전거의 핵심기술인 가속기어(VIVACHAIN) 생산공장을 북한에 설립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남북경제협력에 대한 전망이 밝아지고 있는 가운데 연내 종전선언과 비핵화 합의 등 정치적인 사안을 고려하여 남북경협이 활성화되면 평양과학기술대학과 기술교류를 추진하는 등 적극적으로 기술협력 및 공장설립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람보르기니자전거 (주)바이크비바는 세계 최초 가속기어를 장착한 기술력을 자랑한다. 한국산 자전거기술을 기반으로 세계적인 명성의 이탈리아 슈퍼 스포츠카 람보르기니(Lamborghini) 브랜드독점권을 확보했다. 대규모 양산공장을 통해 전 세계에 가장 빠른 가속기어를 장착한 자전거를 공급할 예정이다. 

최근, 람보르기니자전거 바이크비바는 최근 중국 5위 자전거설계 및 대량생산업체인 톈진 (Tianjin, 天津(천진)) 감마(GAMMA자전거, 天津开发区捷马车业有限公司)와 기술개발 및 생산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업무협력사업을 진행 중이다.

하지만 람보르기니자전거의 핵심기술인 가속기어 양산은 기술유출을 우려해 한국에서 생산하는 것으로 내부결정이 난 상태다.

[람보르기니자전거에 장착되는 가속기어 제품]

세계 최초로 한국기술로 개발되어  람보르기니자전거에 장착되는 가속기어(VIVACHAIN)는 스프라켓기어가 내장되어 가속과 감속을 운전자가 원하는 모드로 변환할 수 있다. 가속기어를 통해 작은 바퀴자전거로도 고속주행이 가능해 3배속 속도를 낼 수 있는 ‘3X TURBO’를 상용화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자전거 스프라켓기어를 1회 회전하면 2배속 속도가 가능하게 만들졌다. 기술보호를 위해 전세계에 특허로 등록되어 있다. 크랭크 및 스프라켓 빈 공간 속에 가속 기어를 내장하는 방법으로 앞 크랭크 직경을 작게 해 운동에너지를 증가시킨다. 바이크비바 가속기어 기술은 앞으로 자전거 및 전기 원동기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람보르기니 자전거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도 시선을 집중시켰다.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자전거를 타면 실물코인으로 보상(Reward)이 주어지고 이러한 보상코인으로 실물경제에서 다양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람보르기니 가문의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도 한국을 방문해 비바체인의 가속기어 기술력을 인정했다. 이탈리아 MOTO GP 챔피언이기도 그는 직접 비바체인이 탑재된 자전거를 약 20여 분 시승했다. 다양한 상황에서의 자전거 상태측정과 속도, 안정감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난 후 람보르기니 브랜드 독점계약을 체결했다.

[람보르기니와 계약을 한 모습.]

한금채 람보르기니자전거 비바체인 회장은 “한국의 순수한 기술로 만든 가속기어 기술이 해외로 유출되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 노동집약적인 자전거 산업에 적합한 북한에서 가속기어 및 자전거 대량생산 여건이 주어진다면 기술 이전을 포함한 다양한 대북협력사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람보르기니자전거 비바체인이야말로 북한 경제활성화는 물론 남북한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람보르기니자전거는 올해 10월부터 국내 및 해외가맹점 모집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페이뱅크(대표이사 김정국)를 통해 이러한 VIVACHAIN의 결제수단인 VIVApay를 거래할 수 있는 모바일결제솔루션을 구축한다.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VIVApay 자체단말기 및 VIVApay 전용카드를 보급을 통해 VIVA 통합결제플랫폼을 구축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