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4년 연속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후원사 참여 및 부스 운영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오는 13일 개최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usan Indie Connect Festival, 이하 BIC Festival) 2018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BIC Festival은 국내외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개발에 관련된 의견과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공유하면서 자발적으로 협력하는 기회를 만드는 글로벌 인디 게임 행사다.

2015년 시작되어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BIC Festival에는 국내외 118개의 인디 게임이 전시된다. 예년보다 높은 완성도와 뛰어난 창의력의 인디 게임들이 출품되었으며, 글로벌 참여 국가 또한 21개국에서 26개국으로 늘어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디 게임 행사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에픽게임즈는 2015년 1회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BIC Festival에 후원사로 참여함과 동시에 행사 현장에서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는 인디 개발사를 위한 시연 부스를 운영한다. 경쟁작으로 선정된 게임들을 포함하면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된 모바일과 PC, PS4까지 다양한 플랫폼의 국내외 4개의 인디 게임들이 이번 행사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 부스에서는 국내 인디 개발사가 만든 ‘울트라에이지’와 ‘로그 유니버스’가 시연될 예정이다. ‘울트라에이지’는 SF 세계관을 배경으로 주인공이 맞닥뜨린 거대한 음모를 해결해 나가는 내용으로 진행되는 로그라이크 액션 RPG다. ‘로그 유니버스’는 플레이어가 세 개의 우주 세력 사이를 오가면서 임무를 수행하고 모선과 함대를 성장시켜 행성과 성계, 나아가 우주 전체를 정복하는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부스 외에 BIC Festival 경쟁부문을 통해서도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된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다. 프랑스 개발사 Ahmin Hafidi의 1인칭 모험 게임, ‘GRIP!’과 중국 개발사 Dark Star의 액션 인디 RPG 다크 판타지 게임, ‘SINNER: Sacrifice for Redemption’ 등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된 국내외 인디 게임 2종이 BIC Festival 경쟁부문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