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과 사운드 리마스터 효과로 국내 및 북미, 유럽 이용자 증가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이 그래픽과 사운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이후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달 23일 진행된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국내 및 북미, 유럽 이용자가 각각 23%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한국을 비롯해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등 총 100여 개 국가에서 ‘검은사막’을 서비스 중이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전체 게임 이용자는 리마스터 출시 전 주 대비 국내 및 북미, 유럽 지역에서 각각 23% 증가하며 게임에 보다 큰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이 가운데 기존 ‘검은사막’ 이용자 중 다시 게임을 시작한 복귀 이용자들 역시 각각 120% 및 100% 증가했다. 신규 이용자 역시 각각 70% 및 25% 증가해, 리마스터 효과가 전체 서비스에 걸쳐 일반 게임 이용자들에게까지 나타난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김상구 카카오게임즈 본부장은 “개발사의 장인 정신을 담은 리마스터의 결과물에 대해, 열성적으로 환영해주신 전 세계 모험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며 “검은사막이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사운드에 걸맞게 계속해서 멋진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검은사막’은 이달 리마스터를 통해 더욱 현실적인 그래픽과 실감 나는 환경 사운드, 웅장한 배경 음악 등 게임의 시각과 청각적인 부분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