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김성렬 기자 6월 기자상 공동수상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KGMA, 회장 이택수)와 한국게임전문기자클럽(KGRC)은 지난 29일 선릉에 위치한 디캠프 세미나실에서 18년 ‘6월 이달의 기자상’과 ‘7월 이달의 기자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먼저 ‘6월 이달의 기자상’은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와 김성렬 기자가 공동 수상했다.

6월 기자상을 공동 수상한 박종민 기자는 ‘[기획]’e스포츠’ 진짜 ‘스포츠’가 되다’라는 기사에서 하위 놀이문화로 여겨지던 게임, ‘e스포츠’가 이제는 전통적인 스포츠와 경쟁할 정도로 두터운 팬층과 거대한 자본규모를 가진 거대 스포츠 종목으로 성장했음을 알렸다. 

6월 기자상을 공동 수상한 김성렬 기자는 ‘게임, ‘하는’ 시대에서 이제는 ‘보는’ 시대로…게임의 패러다임이 바뀐다’라는 기사에서 인터넷 개인 방송이나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게임이 ‘하는 콘텐츠’에서 ‘보는 콘텐츠’로 점차 변화한 현재의 상황을 다뤘다. 

‘7월 이달의 기자상’은 ‘6월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한 박종민 기자가 수상했다. 박종민 기자는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커지는 게임 스트리밍 시장, 2차 저작권 문제 대응 마련 시급’이라는 기사에서 그동안 크게 관심받지 못한 2차 저작권 문제에 주목했다. 

한편, 이달의 기자상 시상식 이후에는 컴퍼니D 박성혁 대표가 블록체인과 게임의 연관성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박성혁 대표는 블록체인과 게임 연동 사업을 시도하는 많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게임에 대한 이야기보다 블록체인에 대한 이야기만 하는 경향이 있는데 본질은 게임이라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