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커피 제공 및 ‘메이플스토리M’ 상품 선보여

‘메이플스토리M’ 커피 트럭이 대만 주요 도시에 등장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넥슨은 지난달 26일 글로벌 론칭한 ‘메이플스토리M’가 대만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을 기념해 8월 한달간 타이페이, 타이중, 가오슝, 화롄 등 대만 주요 도시 4곳에 ‘메이플스토리M 커피트럭’을 운영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메이플스토리M’은 30일 기준 대만 구글플레이 게임매출 5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를 차지했다.

커피트럭은 ‘메이플스토리M’ 게임 캐릭터와 이미지로 내관과 외관을 꾸민 공간이다. 넥슨은 무료로 커피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캐릭터와 펫을 활용해 제작된 각종 인형, 컵, 에코백, 슬리퍼 등 상품을 선보였다. 또 특정 시간마다 현장 이벤트를 진행해 상품을 선물하고 커피를 주문한 고객 모두에게 메이플스토리M 일러스트를 담은 컵을 제공했다. 특히 트럭 앞에 설치된 장난감 뽑기 기계에는 아기자기한 상품을 구하기 위해 행사장 밖까지 고객들의 긴 줄이 이어지기도 했다.

모바일사업M실 김정민 부실장은 “대만 유저분들이 게임 밖에서도 기억에 남는 즐거움을 나누실 수 있도록 커피트럭을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메이플스토리M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