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9일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 VR게임 빅4 ‘2018 VR 게임대전’

FPS, 대전격투, 리듬액션, 기능성 게임 등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VR 게임 4개가 9월 4일 상암벌에서 큰 축제를 펼친다.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페스티벌 ‘KVRF(KOREA VR FESTIVAL)2018(이하 KVRF 2018)’이 오는 9월 5일(수)부터 9일(일)까지 5일 간의 일정으로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일대에서 펼쳐진다.

특히 ‘KVRF 2018’에서는 VR e-스포츠를 통한 VR 산업 활성화를 위한 ‘2018 VR 게임대전’도 함께 열린다. 9월 8~9일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 공동제작센터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전체 VR산업의 활성화, 선순환적인 생태계 구축 및 새로운 여가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 총 4개의 게임...예선전 통해 본선 진출자 선발

대회 경기 종목은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FPS 게임 ‘모탈 블리츠 아레나(MOTAL BLITZ ARENA)’, 픽셀핌스의 대전액션 게임 ‘라이즈 오브 더 폴른(RISE OF THE FALLEN)’, 디케릭의 헬스 기능성 게임 ‘TOT(TALES OF TAILS)’,  바른손의 리듬액션 게임 ‘인투 더 리듬VR(INTO THE RHYTHM)’,  총 4개의 게임이다.

‘모탈 블리츠 아레나’는 8월 27일(월)부터 9월 2일까지 홍대 VR스퀘어 매장에서 예선전이 진행된다. ‘라이즈 오브 더 폴른’과 ‘인투 더 리듬VR’은 자체 예선전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며, ‘TOT’는 ‘KVRF 2018’ 전시기간인 9월 5일(수)부터 6일(목)까지 디캐릭 전시부스에서 예선전이 치러진다.

이번 대회는 9월 7일(금)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되고, 첫날에는 예선을 통과한 진출자들이 본선 경기를 통해 각 경기 종목의 결승에 진출할 4인을 가린다. 둘째날인 9월 8일은 본선을 통과한 결승 진출자들의 4강전과 결승전이 치러진다. 또 이날 행사에는 VR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관계기관 및 기업들의 업무협약식도 진행된다.

각 대전 시상은 우승 100만원, 준우승 30만원, 공동 3위에게는 각 1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각 종목별 베스트 플레이어인 MVP에게는 게이밍 모니터 1대(LG 게이밍 모니터, LG전자 제공)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VR 게임대전 포스터]

■ 스코넥,  ‘모탈 블리츠 아레나’ '비트세이버 아케이드' 공개

이번 행사에서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모탈블리츠 아레나'와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를 공개한다.
VR게임대전 경기종목인 '모탈블리츠 아레나'는 뛰어난 퀄리티로 호평을 받은 '모탈블리츠'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VR FPS게임이다. 최대 4명까지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으로 팀 별 경쟁으로 구성되어 VR-e스포츠에 적합한 콘텐츠이다.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는 VR게임 중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트세이버'의 아케이드용 게임으로 이번 KVRF에서 첫 공개한다. 행사 기간 동안 '비트세이버' 단독 게임 대전을 진행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 할 예정이다.

[모탈블리츠 아레나]

    

[비트세이버 아케이드]

    

■  세계 최초로 온라인 대전액션  픽셀핌스 라이즈오브더폴론

‘라이즈 오브 더 폴른’은 세계 최초로 온라인 대전액션 VR게임이다, 콘솔에서나 접할 수 있었던 ‘철권시리즈’와 같은 1대1의 대결의 긴장감과 전략성을 VR 환경에서 구현해냈다. VR eSports를 본격화시킬 수 있는 게임으로 기대되고 있다.

본 게임은 사용자가 보유한 기종 또는 플랫폼과의 상호연동플레이를 지원하여 더 넓은 유저층을 흡수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오큘러스 고(Oculus Go)와 같은 일체형 VR기기에 최적화되어있어 있다.

PC의 사양 또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는 관계로, 최근 화두인 5G 네트워크의 장점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콘텐츠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별도의 스마트폰용 컴패니언앱을 제공하여 VR기기를 착용하지 않고도 유저가 스마트폰에서 자신의 캐릭터 및 인벤토리관리, 친구/랭킹 등의 소셜기능, 그리고 부분유료화 상품구매 등을 가능하게 하여 유저 편의성을 한 층 높였다.

  

[라이즈 오브 더 폴른]

■ 디캐릭의 헬스 기능성 게임 ‘TOT’-4인 멀티플레이 뛰어난 운동효과

디캐릭의 ‘TOT’는 헬스 기능성 VR 게임으로 어깨와 팔을 앞, 뒤로 돌리며 마치 노를 젓는 듯한 모션으로 플레이를 진행한다.

서울 시립대 스포츠과학과에서 공인인증한  ‘TOT’는 플레이 5분 내에 땀이 나고 뻐근한 어깨와 팔이 풀리는 등 뛰어난 운동효과를 지녔다.

‘TOT’는 언리얼 엔진 기반의 고퀄리티 그래픽과 최대 4인을 멀티플레이 지원을 통해 최고의 몰입감으로 자신도 모르게 지칠 때 까지 플레이하는 마성의 게임이다.

또한 시중에 많이 판매된 유명 VR HMD(HTC VIVE, Oculus RIFT, 삼성전자 Odyssey 등)에서 모두 플레이 가능하다.

■  바른손의 '인투 더 리듬 VR' 드럼스틱으로 리듬을 타봐

바른손의 '인투 더 리듬 VR'은 VR 리듬 액션 게임으로 6개의 드럼을 양손의 드럼스틱으로 두드리며 음악을 즐기는 VR 게임이다.

다가오는 노트에 맞춰 정확한 타이밍에 드럼을 타격하여 점수를 얻을 수 있으며, 묵직한 타격감과 강렬한 햅틱반응으로 실제로 드럼을 치는 것과 같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화려한 이펙트와 다양한 컨셉의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있으며, 다양한 곡과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어 플레이어는 취향에 맞게 스스로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인투 더 리듬 VR은 작년부터 스팀, MS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서비스되고 있으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 셀러다. 또한, VR PARK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및 K-live X VRPARK 상암 디지털파빌리온점 등 바른손의 VR 테마파크에서도 즐길 수 있다.

[인투 더 리듬]

한편,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8의 전시회 및 글로벌 기술 컨퍼런스 참관을 원하는 사람은 온라인 사전 등록 또는 전시 기간 내 공동제작센터 입구에서 현장 등록카드를 작성한 후 입장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