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미국 LA서 열인 ‘KCON 2018 LA’ 참가

걸그룹 트와이스가 미국 LA에서 열린 카카오프렌즈 행사장 부스에 모습을 드러냈다.

카카오 IX(대표 권승조)는 10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KCON 2018 LA’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카카오프렌즈 부스는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을 모티브로 기획됐으며, 턱시도를 입은 라이언과 레드카펫을 연상케 하는 포토존이 구성돼 현지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트와이스는 KCON 카카오프렌즈 부스에 직접 현장 방문, 스페셜 팬미팅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멤버들은 현장을 방문한 팬들 중 9명을 추첨해 악수하기, 셀카찍기, 하이파이브 하기 등의 즉석 이벤트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추첨을 통해 트와이스의 친필 사인이 담긴 인형을 선물로 증정하기도 했다.

카카오 IX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카카오프렌즈가 미국 현지에 첫 발을 내딛는 동시에, 글로벌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었던 매우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향후 카카오프렌즈의 글로벌 로드맵을 그리기 위한 초석이 잘 마련된 것 같아서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KCON은 K-POP, K-드라마, K-무비 등 문화 콘텐츠와 뷰티, IT, 패션 등 ‘한류의 모든 것’을 아우르는 세계 최대 규모의 K-라이프스타일 페스티벌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