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정식 출시 후 5일 만에 일본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7위 기록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의 하반기 일본 시장 최대 기대작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KOF 올스타)’가 출시 5일만에 현지 양대 앱마켓인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매출 Top 10에 이름을 올리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게볼루션에 따르면, 이 게임은 7월 31일 기준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하고 있다. 26일 정식 출시 직후 앱스토어 20위, 구글 플레이 45위에 처음 이름을 올린 ‘KOF 올스타’는 지난 주말을 지나며 매출 순위가 급격히 상승했다.

또한, 출시 이튿날부터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무료 앱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3일만에 이용자 수 100만을 돌파했다.

넷마블은 ‘KOF 올스타’의 인기 비결을 우수한 게임성과 인지도 높은 IP의 결합으로 보고 있다. 일본 3대 대전 액션 게임 중 하나인 SNK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IP를 활용해 개발된 모바일 액션 RPG로, 원작의 캐릭터들이 사용하는 필살기와 콤보 플레이를 완성도 높게 재현했다. 특히, 모바일 환경을 고려한 스킬 버튼 기반의 조작 방식을 채택해 호쾌한 액션과 타격감을 만끽할 수 있다.

‘KOF 올스타’는 넷마블이 올해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핵심 타이틀이다. 넷마블은 ‘KOF 올스타’의 일본 시장 성공에 이어 연내 한국 및 아시아권 국가 출시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넷마블은 ‘KOF 올스타’ 외에도 유명 IP 기반의 모바일게임 ‘일곱개의 대죄 RPG(가제)’, ‘요괴워치 메달워즈(가제)’ 등으로 하반기 일본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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