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사업자 초청 설명회...중국-인도네시아서 찾아온 손님과 네트워크파티

[서태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이 중국 상하이멀티미디어협회 쉬쩌싱과 환담했다]

VR/AR 전시회 ‘2018 부산 VR 페스티벌(BVRF 2018)’을 찾은 스페셜 게스트들이 만났다.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막 당일 26일 인근 센텀호텔 4층에서 부대행사가 열렸다. ‘해외사업자초청 설명 상담회’다.

파티에는 중국과 인도네시아에서 온 테마파크사업, 테마파크사업에 콘텐츠 공급-중국장비제조업체가 참석했다. 유동현 한중VR기업가협회 사무총장(유니현 대표)이 사회를 맡았다.

[서태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이 환뎡사를 했다]

서태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등은 “벌써 VR페스티벌이 1년이 되었다. 2회를 맞아 중국 상하이 미디어 그룹, 인도네시아 관계자, 한국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 등이 부산에 온 것을 환영한다. 비즈니스 성취도 거두고 부산 바다의 정취도 즐기고 가시라”고 환영사를 전했다.

이에 상하이멀티미디어협회이자 중국 제2미디어그룹 동방명주 디지털-엔터콘텐츠 쉬쩌싱 대표는 “부산에서 초청해 감사한다. 중국은 AR-VR 시장은 크게 성장중이다. 전시회 현장에서 보니 여러 분야에서 활용할 것이 많았다. 이 행사를 통해 한국과 중국VR 투자와 협력으로 이어져 ‘시너지’를 발휘할 좋은 기회를 만들자”고 답했다.

[ 중국 상하이멀티미디어협회장 쉬쩌싱과 한중VR기업가협회 최해용 회장]

이날 행사에는 주요 내빈 8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인사로는 한중VR기업가협회 최해용 회장(모컴테크 대표), 김동현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장, 안위경 대만 HTC VR개발 총괄, 선전(심천) 류지아지안 징민 디지털머신 대표, 인도네시아 신타(Shinta) VR 앤데즈 리키 대표 등 국내 기업대표 40여명과 해외 초청자-참가업체-바이어 35명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