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병 후 사명 ‘라인게임즈’로 통합…합병 기일 8월 17일 예정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가 넥스트플로어(대표 황은선)와 합병을 결정했다. 합병 후 통합법인 대표직에는 현(現)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가, 넥스트플로어 황은선 대표는 통합 법인의 인사 및 재무 등 경영지원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6일 라인게임즈는 넥스트플로어와 합병 계획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번 합병은 넥스트플로어가 라인게임즈 및 넥스트플로어 지하연구소를 흡수 합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합병 후 존속 법인인 넥스트플로어의 사명은 ‘라인게임즈 주식회사(이하 라인게임즈)’로 변경될 예정이다.

넥스트플로어 및 라인게임즈, 넥스트플로어 지하연구소의 합병 비율은 ‘1 : 1.1050000 : 0.0000000’이며, 합병 기일 예정일은 오는 8월 17일이다.

라인게임즈는 “이번 결정은 경영 효율성 증대 및 사업 역량 강화를 목적”이라고 전했다. 합병을 통해 게임 퍼블리싱 및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인력에 바탕을 둔 업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드래곤 플라이트’ 및 ‘데스티니 차일드’ 등 현재 넥스트플로어를 통해 서비스 중인 타이틀에 대한 안정적인 운영을 지속하는 한편, 올해 하반기부터 국내 및 글로벌 전반을 아우르는 게임 사업 전개를 본격화 한다는 계획이다.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는 “합병을 통해 급변하는 국내외 게임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보다 나은 사업 경쟁력을 구축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합병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라인(LINE)의 100% 자회사로 2017년 6월 설립 됐으며, 2017년 7월에는 넥스트플로어에 대한 지분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