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결제 분석...커뮤니케이션 2.2%, 소셜 1.7%, 데이트 0.5%

한국 구글플레이 결제 금액 중 게임의 비중이 94.4%였다.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5월 한국 구글플레이 앱 카테고리 별 결제 금액을 조사한 결과 게임이 총 결제금액의 94.4%를 차지했다.

그 뒤를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가 2.2%, 소셜 1.7%, 데이트 0.5%, 기타 1.3%였다고 밝혔다.

구글플레이 매출이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이다.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이다.

위 조사는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2만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와 별도의 구글 매출 분석을 통해서 실시했다.

▲ [7월 4일 구글플레이 게임 카테고리 최고 매출 순위]

7월 4일 구글플레이 게임 카테고리 최고 매출 순위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1위, 펄어비스의 ‘검은사막M’이 2위, 웹젠의 ‘뮤오리진2’이 3위였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