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결제 분석...커뮤니케이션 2.2%, 소셜 1.7%, 데이트 0.5%
한국 구글플레이 결제 금액 중 게임의 비중이 94.4%였다.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5월 한국 구글플레이 앱 카테고리 별 결제 금액을 조사한 결과 게임이 총 결제금액의 94.4%를 차지했다.
그 뒤를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가 2.2%, 소셜 1.7%, 데이트 0.5%, 기타 1.3%였다고 밝혔다.
구글플레이 매출이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이다.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이다.
위 조사는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2만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와 별도의 구글 매출 분석을 통해서 실시했다.
7월 4일 구글플레이 게임 카테고리 최고 매출 순위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1위, 펄어비스의 ‘검은사막M’이 2위, 웹젠의 ‘뮤오리진2’이 3위였다.
관련기사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