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교환할수록 우정레벨 증가, 올라갈수록 별의모래 할인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올여름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고(GO)’에 친구 및 교환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새로 추가되는 친구 기능은 플레이어들이 ‘포켓몬고’에서 함께 모험을 하며 우정을 쌓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트레이너 코드를 통해 안전하게 친구를 등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팀을 이뤄 체육관에서 배틀을 하거나 레이드배틀에 참가할 수 있으며, 우정레벨을 쌓아 레이드 및 체육관에서 스페셜 아이템 등 추가 보너스를 받을 수도 있다.

우정레벨이 높으면 전설의 포켓몬, 색이 다른 포켓몬 등 특정 포켓몬을 교환할 수 있는 ‘특별한 포켓몬 교환’이 가능해진다.

이와 함께 포켓몬 시리즈의 상징적 기능 중 하나인 교환 기능이 추가되어, 근처에 있는 트레이너와 포켓몬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포켓스톱에서 얻은 포켓몬의 알과 유용한 도구 등을 친구들에게 선물로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총 걸은 거리 및 모은 포켓몬의 수를 포함한 통계를 공유할 수 있다.

트레이너들은 교환을 할수록 포켓몬 사탕을 얻을 수 있고, 교환한 포켓몬이 서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잡은 포켓몬이라면 그 거리만큼의 보너스가 증가해 교환이 더 활성화될 전망이다.

한편, ‘포켓몬고’의 교환 시스템은 부모의 승인과 등록이 필요한 플레이어는 이용할 수 없다.

나이언틱은 새로운 기능 추가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