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캡 431억, 제3세대 블록체인 프로젝트...북미정상회담 기념 토큰 기부도

“ICO 성공, 이제 메인넷 개발 전념하겠다.”

지난 3월 12일에 진행한 ICO(가상화폐 기업공개)에서 20시간 만에 하드캡 4000만 달러(431억 2000만원)를 달성한 이그드라시(대표 서동욱)가 ICO 과정을 완료했다

이그드라시는 참여자 본인 확인 절차인 KYC(Know Your Customer)와 자금 세탁 방지인 AML(anti-money laundering) 절차를 모두 마쳤다.

이그드라시(토큰명 YEED)는 한국인 개발자들이 주도하고 세계인이 지지한 진정한 한국발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인터넷 상의 모든 서비스를 블록체인 상에서도 구현할 수 있도록 기술적으로 속도와 용량의 문제를 해결했다. 일상생활에서 블록체인의 장점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이그드라시 퍼블릭 ICO는 광고 캠페인 없이 커뮤니티의 순수한 참여를 통해 텔레그램 회원 수가 1만여명을 상회했다. 이 중에서 6903명이 토큰을 구매했다.

전체 참여자 6903명 중에서 한국인의 비중은 4.7%에 불과하며 95.3%가 해외 투자자들이다. 총 128개국에서 토큰 구매했다. 국가별 구매자 비율은 ▲러시아 14.9% ▲태국 10% ▲영국 8.3% ▲호주 5.2% ▲네덜란드 4.7% ▲한국 4.7% ▲인도 3.9% ▲캐나다 3.6% ▲독일 3.4% 등이다.

전세계적인 지지를 이끌어낸 이그드라시 프로젝트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갖는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고 제 3세대 블록체인을 구축한다. 스마트 컨트랙트의 데이터 용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차원 블록체인을 통해 상호운용성을 보장하면서 동시에 블록체인의 독립성과 처리 성능과 용량을 보장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각 블록체인(DApp)은 어떤 상위 체인에 종속되지 않고, 자신만의 독립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거버넌스, 데이터, 코인, 서비스 등을 가질 수 있게 블록체인 네트워크 샤딩(Sharding)을 도입해 처리 성능을 대폭 향상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BRA(Block Reassembling Algorithm)를 적용한 노드 싱크 속도 향상, 파일 공유 네트워크(File sharing on P2P Network)를 통한 데이터 저장성 향상, 블록체인 스타터 & 스마트 키트 (Blockchain Starter & Smart Kit)를 통한 블록체인 서비스 적용 편의성과 효율성 향상 등을 특징으로 한다. 

이그드라시의 창업자이자 CEO인 서동욱 대표는 “이그드라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블록체인이 갖고 있는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고 제 3세대 블록체인을 개발하기 위해서 블록체인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개발자들이 모여서 출범한 프로젝트다”라며 ”커뮤니티의 강력한 지지를 기반으로 성공적으로 ICO를 끝낸 만큼 기대에 걸맞는 플랫폼 개발로 주력해 보답할 것이다. 이그드라시의 개발은 더 많은 업체들이 블록체인을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게 할 것이고, 더 많은 사용자들이 일상에서 블록체인을 경험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그드라시(Yggdrash)는 이그드라실(Yggdrasil)과 해시(Hash)의 합성어다. 이그드라실은 신화에 나오는 전설의 나무로 인간 세상과 하늘의 세상, 지하의 세상 모두를 연결하는 통로의 역할을 하는 태초의 나무, 세계수, 신단수의 의미한다. 이그드라시는 블록체인과 현실세계를 연결해 주는 최초의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젝트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한편 이그드라시는 이더리움에 12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역사적인 북미정상회담 기록을 영원히 남겼다

[이더 블록체인에 기록된 북미 정상회담 기념 메시지]

2018년 6월 12일 싱가포르의 센토사 섬에 위치한 카펠라 호텔에서 2018 북미정상회담(싱가포르 회담)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그드라시팀은 뜻 깊은 날을 기념하여 특별한 메세지를 남기고 평화통일을 기원하며 612k 이드 토큰을 기부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가까운 미래에 토큰은 평화를 위하여 좋은 곳에 쓰일 것입니다. 한국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남은 분단 국가이며 한국의 통일은 세계 평화의 시작이라 믿습니다. 한국의 통일을 지지합니다. 세계 평화는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