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K 창립 40주년 기념…올 여름 출시 앞두고 최초 공개

일본 게임사 SNK가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네오지오 미니(NEOGEO mini)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추억의 아케이드 게임 40여 종을 담은 미니 게임기라는 점에서 흥행 여부에 관심이 모아진다.

SNK는 미국 현지시각으로 10일 네오지오 미니 온라인 발표회를 개최하고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아랑전설’, ‘메탈슬러그’ 등을 비롯한 40개의 인기 타이틀이 수록된 네오지오 미니를 올여름 출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네오지오 미니는 SNK 창립 4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게임기다. 1990년 탄생한 NEOGEO를 손 안에서 즐길 수 있게 소형화한 것이 특징이다. 무게는 390g이며, USB 대응 전원을 사용해 휴대용 배터리로도 충전이 가능하다.

네오지오 미니는 3.5인치 액정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TV가 없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더 큰 화면에서 게임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들을 위해 TV 출력용 HDMI 단자와 헤드폰 단자, 두 개의 외부 컨트롤러 접속 단자를 제공한다. 별도로 네오지오 미니 패드도 선보인다. 친구와 대전 및 협력 플레이도 가능하다.

네오지오 미니는 일본 버전과 인터내셔널 버전으로 나뉘어 출시된다. 일본판은 올해 여름 일본에 출시되며, 인터내셔널 버전은 그 이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시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SNK 측은 소비자들이 만족할만한 가격대를 찾고 있다고 전했다. SNK는 오는 6월 13일(한국 시각) 시작되는 E3 2018 현장에서 네오지오 미니 시연 행사를 진행한다.

SNK 전세환 대표는 “네오지오 미니는 SNK 게임을 사랑하는 모든 팬들이 과거 사랑했던 게임을 현대적으로 다시 만날 수 있게 하는 매개체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팬 중심의 게임 개발과 게임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