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주차 트위터 화제의 키워드... 1억 4300만건 트윗, 문대통령 축하 화제

▲ [방탄소년단. 사진=방탄소년단 페이스북]

지구촌을 강타하고 있는 BTS(방탄소년단)가 정규 3집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를 통해 지난달 27일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29일에는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로 싱글차드 차트 핫100에 10위를 기록했다. 한국 가수가 기록하지 못한 신기록을 줄줄이 세우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소식은 트위터를 뒤흔들었다. 방탄소년단과 관련해 트위터에서는 1주일 여 만에(5월 18일~5월 25일) 약 1억 4300만건의 트윗이 생성되며 새 앨범에 대한 전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트위터가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 한 주 간(5월 25일 ~ 5월 31일) 트위터상에서 이슈가 된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방탄소년단’이 화제의 키워드를 차지했다.

다음소프트 소셜메트릭스를 통해 지난 한 주간 ‘방탄소년단’과 관련된 연관어 상위에는 1위 수상 소식에 관한 ‘빌보드’, ‘기록’, ‘한국’ 등의 키워드가 올랐다.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200 차트 1위 기록은 한국 가수로는 최초이기 때문에 한국 대중 음악사의 새로운 이정표로 평가받고 있다. 트위터에서는 음악평론가를 비롯해 각계각층에서 1위 등극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방탄소년단 빌보드 1위 축하 트윗]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 인사 트윗도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8일 트위터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른 것을 축하했다. 문 대통령은 “노래를 사랑하는 일곱 소년과 소년들의 날개 ‘아미’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멋진 모습으로 우리 국민들,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나눠주어 고맙다”는 감사 인사를 덧붙였다. 해당 트윗은 60만건 이상의 좋아요와 29만건이 넘는 리트윗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문재인 대통령에게 감사의 트위터]

방탄소년단도 문 대통령의 축하 인사에 직접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31일 문 대통령의 축하 인사 트윗에 “와 정말 눈으로 보니 믿겨지네요! 문재인 대통령님! 저희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1위를 축하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무엇보다도 우리 아미들까지도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동했습니다”라고 팬덤 ‘아미’를 언급한 부분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지난 4월 마틴 루터 킹 목사의 서거 50주기를 맞아 방탄소년단은 오바마 전 미국대통령, 배우 우피 골드버그, 가수 머라이어 캐리 등 세계 각계 대표 인사 70명과 추모 동영상 캠페인을 펼쳤다.

그들은 "우리의 꿈은 사람들이 스스로 사랑하는 것"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것, 팬클럽 '아미'와 함께 소셜코드를 선언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