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퀘스트’,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발표

인기 게임 ‘포켓몬스터’의 최신작이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포켓몬스터’ 시리즈 개발사인 게임프리크(Game Freak)는 30일 일본에서 열린 신작발표회에서 ‘포켓몬 퀘스트’와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및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 등 신작 게임을 공개했다.

[포켓몬 퀘스트]

‘포켓몬 퀘스트’는 1996년 게임보이로 출시된 ‘포켓몬스터 레드/그린’에 등장하는 1세대 포켓몬들을 사각형 형태로 디자인한 액션RPG로, 닌텐도 스위치와 모바일로 출시된다. 닌텐도 스위치 출시일은 30일, 모바일 출시일은 6월 말이다. 한국어도 지원한다.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와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는 1998년 게임보이로 출시된 ‘포켓몬스터 피카츄’를 닌텐도 스위치에 맞게 재구성한 게임이다. 전자는 피카츄를, 후자는 이브이를 스타팅 포켓몬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각각의 게임에 출현하는 포켓몬도 달라진다. 또한 ‘포켓몬스터’ 시리즈 최초로 2인 동시 플레이를 지원한다. 2018년 11월 16일에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동시 출시되며, 가격은 패키지와 다운로드 버전 모두 6만4800원이다.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는 나이언틱의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 ‘포켓몬고’와도 연동된다. ‘포켓몬고’에서 포획한 포켓몬들을 데려올 수 있으며, 반대로 ‘포켓몬고’에서도 특별한 요소가 발생한다는 설명이다. 상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된다.

한편 이번에 발표된 신작과는 별도로 새로운 ‘포켓몬스터’ 신작이 2019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