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리오 및 캐릭터 등 고유 특징 살린 현지화 작업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자사 인기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를 일본 시장에 안드로이드OS 및 iOS 버전으로 정식 출시했다.
넥슨은 일본 지역 공략을 위해 별도 개발 조직과 운영 인력 등을 구성하고, 게임 내 시나리오 및 캐릭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유저 성향에 맞게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다.
향후 전작 ‘HIT’에서도 열연을 펼친 日 인기 배우 ‘쿠보타마사타카’를 기용한 TVCF를 공개하는 것을 비롯해 ‘이시카와카이토’, ‘우치다 사이’ 등 유명 성우들의 사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대규모 론칭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앞서 진행된 사전예약 이벤트에는 50만 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28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직후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 게임 1위를 단숨에 기록하는 등 현지에서 출시 전부터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11월 국내 정식 출시된 ‘오버히트’는 140여 종에 달하는 8등신 하이퀄리티 캐릭터와 정교하고 화려한 스킬 모션 등을 특징으로 내세운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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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동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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