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2570억원, 영업이익 2570억원, 순이익 1538억원 기록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한성숙)는 26일 실적 발표를 통해 2018년 1분기 영업수익(매출) 1조 3091억 원, 영업이익 2570억 원, 순이익 1538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1분기 연결 영업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21.0%, 전분기 대비 3.4% 증가한 1조 3091억 원을 기록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1500명 이상의 AI 등 기술 개발을 위한 관련 인재 확보와, 글로벌 서비스 확장을 위한 콘텐츠 확보 및 마케팅, LINE(라인)의 신규사업 진출에 따른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11.6%, 전분기 대비 11.7% 감소했다.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과 비중은 광고 1331억 원(10%), 비즈니스플랫폼 5927억 원(45%), IT플랫폼 725억 원(6%), 콘텐츠서비스 296억 원(2%), LINE 및 기타플랫폼 4812억 원(37%)이다.

광고는 모바일 상품 개선과 평창 올림픽 이벤트의 성공적인 대응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18.6% 증가했으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1.5% 감소한 1331억 원을 기록했다. 비즈니스플랫폼은 전년동기 대비 16.1%, 전분기 대비 3.0% 성장한 5927억 원을 기록했으며, IT플랫폼은 네이버페이의 안정적인 성장세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66.9%, 전분기 대비 9.1% 증가한 725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서비스는 웹툰과 V LIVE의 꾸준한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19.8%, 전분기 대비 7.1% 증가한 296억 원을 기록했다. LINE 및 기타플랫폼은 전년동기 대비 22.9%, 전분기 대비 7.9% 증가한 4812억 원이다.

한성숙 대표는 “치열한 글로벌 환경에서 경쟁하고 생존하기 위해서는 우수 인재 확보를 비롯해, 미래 기술 분야에 대한 투자가 필수”라며 “투자 및 R&D 규모를 올해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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