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GS리테일-인터파크-녹십자웰빙-삼성증권-인터베스트와 함께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한국 유망 헬스케어 및 뷰티 분야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에 힘을 보탠다.

기술창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대표 이용관)가 한국을 대표하는 제조, 유통, 벤처캐피탈 기업 등과 손잡고 ‘같이! 같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전문기업 블루포인트파트너스, 헬스·뷰티 대표기업인 코스맥스, 온오프라인 유통전문기업인 GS리테일·인터파크·녹십자웰빙, 그리고 벤처캐피탈사인 인터베스트와 금융투자사 삼성증권이 지난 1월 맺은 '헬스케어&뷰티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MOU'를 통해 시작되었다.

선정된 회사는 단계별로 액셀러레이터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벤처캐피탈인 인터베스트를 통해 기업의 초기 운영과 관련한 기술 멘토링 및 투자 지원을 받는다.

이후 제품 개발 및 생산은 헬스·뷰티 ODM 기업인 코스맥스가 지원하고, 생산된 제품은 GS 리테일의 오프라인 유통망, 인터파크의 온라인 유통망, 녹십자웰빙의 병의원 및 약국 유통망을 통해 판매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삼성증권은 발굴된 기업의 자금 조달 및 향후 IPO까지의 금융 업무를 자문한다.

헬스〮뷰티 분야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창업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제품의 생산, 유통, 자금지원, 경영컨설팅까지 사업 전반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같이같이 프로그램은 올해 3차에 걸친 선발 공고를 통해 참여할 기업들을 선발한다. 1차는 현재 접수를 시작해 5월 18일까지 마감한다. 5월 31일에 참가팀을 발표한다.

이용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대표는 "헬스-뷰티 스타트업의 성장과 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해 업계 최고의 기업들이 역량을 모두 집결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같이같이에 참여하는 팀들의 기술력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려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는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는 같이같이 운영사인 삼성증권, 코스맥스, GS리테일,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