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자, 2018년 1회 블록체인응용기술대회 6월 개최

청소년과 일반인들에게 블록체인 기술응용 탐구의 기회를 제공하고, IT, IcT, IoT 분야의 인력을 육성을 위한 ‘2018년 1회 블록체인응용기술대회’를 5~6월 중에 열린다.

세종상자 부설 기술연구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트랜스미디어 전송기술과 공유경제결제수단 SWI No.1 블록체인응용기술 대회다.

세계 최고의 IT, 사물인터넷과 블록체인기술이 융합된 세종상자제품에 실력 있는 예비과학도들의 아이디어를 접목할 기회다. 글로벌 보안, 글로벌통신전송 등 4차 산업혁명시대의 정보산업의 인재 발굴과 올바른 디지털리터러시 사용을 위한 취지로 열린다.

또한 차세대 IT 기술과 융합 제품을 선보이는 아이디어경진대회로서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활용사례를 발굴한다.

참가대상은 초, 중, 고, 대학 일반 5인 이내 1팀이며 부문별 학년 제한은 없다. 참가팀 구성 팀원 5명은 동일지역 참가자들로 구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대회 상금은 대상은 장학금 1000만원과 팀 전원 해외문화연수, 우수상 장학금 300만원 팀 전원 해외문화연수(초, 중, 고, 대학, 일반인 각 1팀), 장려상은 상장과 상패가 수여된다.

이밖에도 대회 특전으로는  캐럿 체인 오픈소스 홈페이지 주소 활용, 블록체인 아이디어 개발 후 실제 제품 개발 연구자로 등록, 최종 우승팀은 대회 상금 외 제품 판매에 따른 수익금을 지속적으로 연구비로 지급한다.

접수는 4월 9일부터 온라인 접수를 시작으로 5월중 예선을 거쳐 본선은 6월 1일부터 6월 15일에, 시상은 6월 28일 실시된다.

최영천 세종상자 대표는 “우수한 정보통신산업인력의 양성과 블록체인기술발전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보안강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더욱이 청년 일자리 제공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하다”며 “우수아이디어 제공자는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고 연구개발비를 파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