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분기 미국 구글플레이 만화부문 최고매출 1위 차지

레진엔터테인먼트(대표 한희성)가 운영 중인 웹툰 플랫폼 레진코믹스가 미국 구글 플레이에서 마블과 DC를 이겼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레진코믹스가 마블 코믹스와 DC 코믹스를 제치고 2018년 1분기(1월~3월) 미국 구글플레이(인앱결제 기준) 만화 카테고리 최고매출(Top grossing)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레진코믹스는 지난해 8월까지 해당 카테고리에서 마블과 DC에 이어 3위를 기록하다 10월 해당 카테고리에서 처음 마블을 꺾고 1위를 기록한 뒤, 연말까지 치열한 1위 쟁탈전을 펼쳤다.

이후 올 1월부터 3월까지 미국 구글플레이 만화부문 최고매출 순위는 레진코믹스(1위), 마블(2위), DC코믹스(3위)로 순위변동이 없었다. 5위권에는 일본 소년점프의 미국서비스를 포함해 다양한 플랫폼들이 각축전을 펼쳤다.

레진코믹스는 “한국웹 툰 수출로 미국 시장에서 마블과 DC는 물론 일본 최고의 만화잡지인 소년점프를 제치고 구글 플레이 만화 카테고리 최고매출 1위를 차지한 것은 레진코믹스가 처음”이라고 전했다.

글로벌 웹툰 플랫폼 레진코믹스는 현재 800여편의 연재 웹툰을 포함 6500여편의 만화를 서비스 중이다. 이중 미국시장에서는 160여편의 한국웹툰을 영어로 번역해 서비스 중이며, 일본시장에서는 150여편의 한국웹툰과 300여편의 일본만화를 일본어로 서비스 중이다(2017년 12월 기준).  레진코믹스 미국은 지난해 한국 웹툰 수출로 66억원의 결제액을 기록, 전년(8억원) 대비 755% 성장했다.

레진엔터테인먼트 한희성 대표는 “미국 구글 플레이에서 레진코믹스가 마블과 DC를 제치고 만화부문 최고매출 1위를 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 발굴과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수출과 고용창출’로 한국 웹툰산업의 미래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월 27일 공정거래위원회가 26개 회사의 웹툰플랫폼 불공정 약관 시정안 발표 후, 당일자 공문을 통해 ‘레진코믹스는 해당 약관 조항을 스스로 수정하여 시정조치의 실익이 없으므로 심사절차를 종료한다’고 알려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