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에 따라 포인트 지급, 한국 최초 암호화폐 출금 9일 오픈

추천 수 등 활동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한국 최초 암호화폐로 출금할 수 있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커뮤니티가 뜬다.

9일 오픈하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커뮤니티 ‘블록시티(BlockCity)’는 추천 수, 게시글 수 등 활동에 따라 포인트로 보상해준다. 자체 쇼핑몰에서 쇼핑을 하거나 이더리움으로 출금이 가능하다. 또한 블록체인 세미나 혹은 밋업 행사 티켓 구매도 가능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블록시티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정보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던 중 포인트 지급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게 됐다.

블록시티 관계자는 “기존 커뮤니티는 무의미하게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전부였다”며 “그러나 블록시티는 글을 쓸 때마다 포인트를 지급해주기 때문에 정보에 대한 보상이 있으며, 자연스럽게 잘못된 정보를 거를 수 있다”고 밝혔다.

블록시티의 새로운 시도는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 창작자나 정보 공유자에게 포인트나 암호화폐를 지급하는 모델은 있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 이런 모델이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획은 한국 암호화폐 전문 사업체인 이더랩(ETHER LAB)이 했다. 이정현 블록시티 대표는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되길 원한다”며 “최소한의 커뮤니티 유지를 위한 규칙 외에는 큰 제약을 두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