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인트파트너스, 사흘간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 부트캠프 성황

‘블록파티(Block Party)’가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의 산실로 주목을 받고 있다.

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대표 이용관)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성수스테이션니오에서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 부트캠프 ‘블록파티(Block Party)’를 열었다.

한국 최초로 시도한 이번 행사서는 25명의 정예 개발자가 탄생했다.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 개발 교육 및 멘토링 등 블록체인 개발 역량을 높이는 자리였다. 블록체인 산업 관계자 간 네트워킹을 구축하는 등 블록체인 개발 커뮤니티 성장에 기여하는 기회였다.

기술 전문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로 잘 알려진 블록체인 스타트업 ‘스트리미’,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 ‘해시드’, 디지털 자산 리딩펀드 ‘블록워터캐피털’, 비탈릭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개발 지원단체 ‘이더리움 파운데이션’이 함께 했다.

이번 행사는 미국 UCLA 블록체인 랩과 DApper네트워크의 창립자인 에릭 정 대표가 프로그램을 이끌었다. 이외에 Fr8네트워크, 애드체인, 센티넬 프로토콜, 메디블록의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론과 활용에 대한 지식을 전달했다.

이후 이를 실제 디앱(DApp : 블록체인에서 작동하는 프로그램 혹은 서비스) 개발과 백서(White Paper :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기술을 설명하는 문서)로 작성한 뒤 이를 발표하는 열띤 경연이 펼쳐졌다.

백서 발표 최우수상의 영광은 ‘VTX(베리타스)’팀의 5명의 개발자에게 돌아갔다. 지식 정보 공유 소유권에 대한 문제점을 블록체인으로 해결하겠다는 프로젝트 아이디어가 심사위원들의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준우수상은 ‘LAB Hive(랩하이브)’팀이 수상했다. 각 수상팀에게는 암호화폐인 이더리움이 우수상금으로 수여됐다.

부트캠프가 종료된 후 블록파티 참가 개발자와 멘토, 블록체인 산업 관계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행사도 함께 열렸다. 100여 명의 국내외 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 투자 기업, 커뮤니티 관계자가 참석했다.

행사를 이끈 댑퍼네트워크의 에릭 정 대표는 “역량 있는 개발 전문가들과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프로젝트를 탄생시키는 뜻 깊은 경험이었다”며, “블록파티 부트캠프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우수한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꾸준히 배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