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플웍스,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비덕 : 캔디스윗’ 출시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귀엽고 친근한 ‘오리’ 캐릭터 ‘비덕’이 게임으로 변신했다.

펀플웍스(대표 김현)는 자사의 신작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비덕 : 캔디스윗’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비덕 : 캔디스윗’은 ‘B.DUCK(비덕)’ IP(지적재산권)를 이용해 개발한 3매치 퍼즐게임이다. 펀플웍스가 홍콩 SEMK Products Limited및 한국 라이선스 회사인 ㈜시그와 계약을 맺고 정식으로 선보였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출시했다.

게이머는 총 1000개의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비덕 쿠키’ 이동하기, ‘슈가 파우더’ 덮기, ‘케이크’ 찾기 등 각 스테이지마다 준비된 다양한 미션을 즐길 수 있다.

‘비덕’은 귀엽고 친근한 오리 캐릭터로 홍콩과 중국, 동남아시아, 일본, 유럽, 남미 등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비덕 IP를 활용한 21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이 있다. 웨이보,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비롯한 SNS 공식 계정의 팔로워 및 팬이 400만명이 넘을 정도로 글로벌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임수진 펀플웍스 글로벌게임사업부 디렉터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비덕’ IP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3매치 퍼즐게임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펀플웍스는?

펀플웍스는 2012년 9월에 설립된 게임 기반의 O2O 플랫폼 운영사다. 2018년 현재 ‘오버워치 전리품 상자’, 원스토어 기프트카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모바일 상품 ‘펀플핀’ 등을 전국 2000여 개 ‘펀플PC방’에서 유통하고 있다.

모바일게임 글로벌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비덕 : 캔디스윗’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상반기 내 ‘비덕 사천성’(가칭)을 출시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