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기 맞은 야구게임들 일제히 업데이트 및 이벤트 진행

야구팬들이 고대하던 2018년 프로야구 정규리그가 24일 개막했다. 아울러 야구게임을 서비스하는 게임사들도 분주해졌다. 야구 시즌인 봄부터 가을까지는 야구게임의 매출이 수직 상승하는 시기다. 올해도 어김 없이 야구게임들은 새단장을 하고 손님을 맞을 채비를 마쳤다.

야구게임의 전통 강자 컴투스는 장수 타이틀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와 ‘컴투스프로야구for매니저 LIVE (이하 컴프매)’를 리뉴얼하고 새 시즌 준비에 나섰다. 전자는 정통 스포츠게임이고 후자는 야구 매니지먼트게임이다. 컴투스는 매년 야구 시즌에 맞춰 두 게임에 최신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컴프야 2018’은 출시 이후 구글, 애플 양대 마켓 국내 모바일 스포츠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하며 모바일 최고 인기 야구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컴투스프로야구’의 최신작이다.

컴프야2018은 전작 '컴프야2017'의 재미 요소를 계승함과 동시에 구단 별 경기 일정 및 최신 로스터 반영은 물론 선수 얼굴과 유니폼 그리고 국내 모든 구장의 실제 구조물들을 반영한 그래픽으로 실감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KBO 1군 선수가 참여한 모션 캡쳐를 통해 게임 내 선수들의 움직임이 보다 역동적이고 세밀해졌으며, 2018 LIVE 선수 시스템을 통해 선수들의 실제 성적을 주간단위로 게임에 적용하면서 현실 속 선수들의 컨디션과 능력치를 게임에서 그대로 플레이하는 재미를 더했다.

이 밖에도 유저간 대전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랭킹대전 시즌2’를 선보여 신규 유저와 기존 유저 모두가 보다 쉽고 빠르게 대전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진행방식을 개편했다. 

 

‘컴프매 LIVE 2018’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2018 LIVE 모드’를 새롭게 추가하고, 특별한 디자인과 새로운 선수들의 이미지를 만나볼 수 있는 ‘컬렉터블 선수 스킨’도 선보인다.

먼저 ‘2018 LIVE 모드’는 정규 리그 동안 실제 야구 경기와 호흡할 수 있는 실시간 콘텐츠로 선수의 기록 및 경기 결과를 미리 예측해볼 수 있으며, 예측 결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LIVE 모드에서 선택한 선수들의 달성 기록을 실제 경기 결과에 맞춰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LIVE 시즌 선수의 경우 실제 성적이 일주일 단위로 게임에 반영돼 유저들에게 현장감 넘치는 구단 운영의 묘미를 선사한다.

그 밖에 새로운 선수들의 이미지를 만나볼 수 있는 수집형 콘텐츠 ‘컬렉터블 스킨’이 추가된다. ‘컬렉터블 스킨’은 선수 사진만 변경 가능한 일반형과 전체 이미지가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형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저들의 수집욕을 자극하는 특별한 디자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야구 매니지먼트게임 ‘야구9단’의 시즌 개막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개막전부터 시즌이 종료 될 때까지 KBO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결과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자정부터 경기 시작 10분전까지 가능하며, 각 경기의 승패를 맞추면 게임 내 재화인 CP를 획득할 수 있다. 월간 단위로 승부 예측에 대한 순위를 매겨, 순위별로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는 3월 25일부터 4주간 열리는 ‘경품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진달래 아나운서에게 스카우트 의뢰를 하면 ‘시즌티켓’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 아이템을 일정 개수 이상 획득시 CP 보너스를 지급받으며, 이 ‘시즌티켓’을 사용해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준비한 ‘2018 개막막한 개막준비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열린다. 이 행사는 ‘나만의 전용 야구장’을 경영하는 미니게임 이벤트로, 이벤트 기간 중 게임 내에서 획득한 코인을 이용, 다양한 야구장의 부대 시설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매 주차 별로 업그레이드된 시설 등급에 따라 야구장 등급이 결정되며, 등급별로 차등 보상이 주어진다.

엔씨소프트는 야구 매니지먼트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서버 ‘클래식’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를 4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신규 이용자는 출석 보상으로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프로야구 H2’는 오는 27일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넷마블게임즈는 스포츠게임 ‘이사만루2018’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코치 시스템과 너클볼, 너클 커브, 스플리터 등의 구종을 새롭게 추가했다. 코치 시스템을 통해서 다양한 조합으로 팀을 구성할 수 있게 됐으며, 작전권 스킬 등을 통해 승부의 반전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만루에서의 끝내기 및 헛스윙 등 실제 야구 게임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모션도 추가해 ‘이사만루2018’ 특유의 리얼함을 한층 더 강화했으며, 박세웅, 한동민, 하주석 등 특이 폼 선수들의 고유 모션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외 이달 중 94~96년도 신규 선수 카드와 정민태, 이상훈 선수는 물론 우즈, 호세, 테임즈 등 신규 레전드 선수 카드도 추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