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오디션’ 흥행과 ‘오디션’ IP 수익 다각화에 성공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가 클럽오디션 시장 안착 성공 등에 힘입어 2017년 연결 기준 전년동기 대비 당기순이익이 115% 상승하며 흑자전환했다. 

이 회사는 2017년 한 해 동안 연결 기준 392억9600만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14억 5600만원의 영업손실과 11억 600만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월 15일 공시했다. 이와 함께 별도 재무재표 기준으로도 당기순이익 125% 상승, 영업 손익 88% 개선 등의 성과를 올렸다.

한빛소프트는 지난해 ‘오디션’ IP를 활용해 개발한 모바일 게임 ‘클럽오디션’의 론칭에 따른 매출 증대로 인해 전년대비 매출이 28% 성장, 영업손익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71%, 별도재무제표 기준 88% 개선됐다. 또 자사가 보유한 ㈜아이엠씨게임즈의 지분 일부 매각 등으로 인하여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했다.

한빛소프트는 ‘클럽오디션’은 ‘오디션’에 이은 한빛소프트의 안정적인 캐시카우로 정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여름 시장을 목표로 글로벌 출시 예정인 ‘헬게이트 VR’, ‘스쿼드플로우’ 등 신작 론칭 및 ‘오디션’ IP 관련 사업 확대 등으로 2018년 글로벌 매출 향상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클럽오디션으로 오디션에 이은 새로운 캐시카우 확보에 성공한 한빛소프트는 앞으로도 꾸준히 신작 개발과 VR·AR 분야에 역량을 투입하는 등 4차산업 시대 리더로 나아갈 것”이라며 “특히 아시아 상장사 최초로 해외 ICO(Initial Coin Offering)도 진행하고 있어 2분기경 실적 도약을 위한 더 큰 모멘텀을 만들고 올해 게임 산업의 블록체인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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