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허더스필드 타운 FC-스완지 시티 AFC 전

“광고 비용을 자체 암호화폐(가상화폐)인 하이콘(HYCON) 에어드롭(airdrop)으로 지불한다.”

글로스퍼(대표 김태원)의 자체 암호화폐 하이콘이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경기에 배너광고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전문기업 글로스퍼는 지난 11일 00:00(GMT한국시간) 영국 허더즈필드의 존 스미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2018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드 30라운드 허더즈필드 타운 FC와 스완지 시티 AFC의 경기에 암호화폐 하이콘이 배너 광고했다.

한국 암호화폐가 세계적인 영국 프리미어리그 경기에 등장한 것은 처음이다. 글로스퍼는 이번 광고에 대한 비용을 일반적인 방법이 아닌 자체 암호화폐인 하이콘 에어드롭으로 지불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글로스퍼는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암호화폐가 개발되는 중 이러한 홍보가 하이콘의 입지를 다지는 기회이자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하이콘이 해외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글로스퍼는 하이콘의 첫 블록인 제네시스 블록을 올해 1월 4일 새벽 3시 15분에 생성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