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구글플레이 출시 하루 만에 인기 1위, 매출 2위 기록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는 중국 ‘조이파이게임’이 개발하고 모회사인 룽투게임이 태국 현지 서비스를 진행중인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for kakao(현지 서비스명, 열강모바일)’가 출시 하루 만에 현지 구글플레이 인기 1위, 매출 2위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태국에 출시된 모바일 게임 ‘Yulgang Mobile(열강모바일)’은 누적 판매부수 600만부를 기록한 인기만화 ‘열혈강호’를 기반으로 제작된 코믹 무협 모바일 MMORPG다. 룽투코리아를 통해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열혈강호 for kakao’의 콘텐츠와 그래픽을 계승해 현지화 및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지난해 중국, 대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둬 ‘2017 올해의 모바일 게임상’에 선정된바 있으며, 룽투코리아를 통해 ‘열혈강호 for kakao’로 서비스 되며 출시 초반 양대 마켓 인기 석권,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3위에 랭크 되며 고무적인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룽투코리아 관계자는 “게임 신흥국가로 급 부상중인 태국에서도 이 같은 성과를 거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태국을 시작으로 연내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폴 등 비슷한 문화권이 형성된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이에 따라 동남아 시장에서 높은 수익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