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월요일 오후 9시 인디 뮤지션 리썬, 박성욱이 진행

아프리카TV는 12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인디레이블 슈가레코드와 함께 ‘본격인디탐구-인디YA’(이하 인디YA)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디YA는 지난 1월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케이블TV ETN에서 방영하는 인디음악 방송 프로그램이다. 싱어송라이터 리썬과 그룹 마리슈 리더 박성욱이 MC를 맡아 최근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인디 뮤지션과 음악을 소개한다. 리썬은 새 EP 앨범 ‘스무 살의 온도’ 발표 후 대중들에게 실력파 뮤지션으로 다가가고 있고, 박성욱 역시 최근 첫 싱글곡 ‘막차’를 발표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아프리카TV는 인디YA 본 방송이 끝난 다음주 월요일마다 두 MC가 출연해 전 회차 하이라이트 영상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 예정이다. 시청자는 출연자의 소통이 더해진 아프리카TV만의 인디YA를 볼 수 있다.

아프리카TV는 작년 10월 26일부터 뮤지션 개인방송 창작 지원 프로젝트인 ‘투게더프로젝트(2gether Project)’를 시작했다. 인디 뮤지션이라면 누구나 음악방송 기획부터 제작, 홍보, 시설 인프라 사용 등 다양한 부분에서 아프리카TV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안승환 아프리카TV 엔터테인먼트사업팀 팀장은 “인디 뮤지션들이 온라인 무대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본인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뽐냈으면 한다”며 “케이인디차트 프로그램 이후 새롭게 추가된 인디YA를 통해 인디씬의 다양한 음악과 재능 있는 뮤지션들이 대중과 가까워 질 수 있는 장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디YA 방송은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아프리카TV 인디YA 방송국에서 PC 및 모바일로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