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개발된 게임으로 최초로 D.I.C.E. 어워즈 수상

‘배틀그라운드’가 국내에서 개발된 게임 최초로 글로벌 게임 어워즈에서 2개 부문을 석권했다.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최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된 제 21회 D.I.C.E 어워즈에서 ‘올해의 액션 게임’과 ‘올해의 온라인 게임플레이’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D.I.C.E. 어워즈는 비영리단체인 AIAS에서 매년 주최하는 행사로 3만3000명 이상의 AIAS 회원들이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에서 우리나라의 게임이 수상한 것은 배틀그라운드가 최초다.

배틀그라운드는 ‘올해의 액션 게임’, ‘올해의 온라인 게임플레이’, ‘올해의 게임 기획’, ‘올해의 게임’ 등 4개 부분에 후보에 올라, 이 중 상위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특히 콜오브듀티, 컵헤드, 데스티니2, 울펜스타인2 등 쟁쟁한 작품들과 경쟁을 벌여 ‘올해의 액션 게임’에 최종 선정됐다.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는 “PC얼리 액세스 버전 출시부터 지금까지 저희와 이 여정을 함께해 준 전 세계 4천만명의 플레이어 여러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배틀그라운드가 더 진화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올해도 변함없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